버림의 행복론 - 끊고斷, 버리고捨, 떠나라離
야마시타 히데코 지음, 박전열 옮김 / 행복한책장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버림의 행복론'을 읽어 보면 아마도 자신의 삶에 있어서 조금은 편안해 지지 않을까 생각해 보네요. 누구나 한번쯤 언젠가는 사용하겠지 하면 쌓아두는 물건이 하나, 둘 늘어나면서 처치 곤란해지는 동시에 자신의 신경을 쓰게 만들고 나아가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킨 경험이 있으리라 생각 되네요. 이 책에서는 이러한 일들이 벌어지는 원인과 그 결과, 그 해결책을 제시하여 해방감을 느끼게 해주는 동시에 좋은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방법을 모르기에 하지 못하는 일들이 있는데 이 책에서는 치우는 방법을 제시하고, 정리를 잘 하지 못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정리를 할 수 있도록 생각부터 고치게 도와주고, 그것을 바탕으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도와주며 결과적으로 물건으로 부터 해방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네요.

정리와 청소가 어떻게 다른지를 알 수 있었네요. 평소에 정리와 청소는 같다고 생각했는데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쇼핑을 함에 있어서 할인의 역설을 통해서 앞으로 어떻게 올바른 구매를 하여야 되는지를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물건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통해서 얼마나 많은 효과가 있는지를 알 수 있어서 앞으로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어지네요.

평소에 자신의 생활환경이 복잡하고 어수선하고 심하게는 더럽다고 생각하시는 분이나, 생활환경이 좀 바뀌어야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지네요.

끊고, 버리고, 떠나는 간단한 이론을 통해서 자신의 생활이 윤택해 진다면 한번쯤 시도해 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되어지네요. 버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도 알 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