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로빈스의 인생혁명
존 로빈스 지음, 김은령 옮김 / 시공사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존 로빈스의 인생혁명은 작가가 직접 경험한 일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이 살아가는데 어떻게 변화를 줄 수 있는지 방법을 제시한 책이네요. 지금 사회는 돈이 삶의 수단이 아니라 목표가 되어버려 돈에 의하여 삶이 결정된다고 보여 지네요.

또한 많은 사람들은 돈을 많이 벌고 많이 소비하면 그 만큼 더 행복해 지리라 생각하는 거 같네요. 하지만 자신의 일과 그에 대한 수입과 소비가 어떻게 이루어고 그에 대한 시간적 효율이 어떠한지를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 사람은 많이 없다고 생각하네요. 작가는 자신의 소득, 일의 효율, 소비와의 관계를 확실하게 파악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독자로 하여금 현실적인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생각보다 쓸모없이 버려지는 시간과 소비로 인한 낭비가 많다는 것에 대하여 많이 놀랐고 지금 이라도 올바른 소비방법과 자신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가질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다행이라 생각하네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서 소비하는 제품 중에는 더 많은 투자를 하지만 실제로는 건강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제시하고 있네요. 제대로 알지 못하면 오히려 더 피해가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이러한 점을 대체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여 독자로 하여금 스스로 대체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더 잘 먹고 덜 쓰며 잘 사는 법을 통하여 올바른 소비가 얼마나 중요하며 그러한 방법을 안다면 자신의 인생이 얼마 더 바뀔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되네요.

자신의 시간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 돈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더 좋은 물건을 사용하지만 더 좋아지는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그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네요. 이 책을 통하여 앞으로의 삶이 조금은 변화되어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보네요. 자신이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많이 변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