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대사전
자기경영연구소 지음 / 북씽크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자기계발대사전은책의 제목과 같이 자기 계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하여 독자로 하여금 빠르게 이해하고 적용시킬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크게 8가지로 분류하였는데 자기 계발, 영업마케팅, 성공, 리더십, 대화법, 커뮤니케이션, 가족, 연애, 인생에 있어서 필요한 법칙이나 행동요령 등 잘 추려놓았네요. 많은 책과 인터넷에서 참고할 만한 내용들을 검토하여 직장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요약하였다고 하니 바쁜 직장인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많은 책을 읽어 자기 계발을 하는 것도 좋지만 한권에서 많은 책을 읽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질 수 있다면 이것 또한 좋은 방법이 라고 생각이 되네요. 읽어보며 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있지만 사기 읽어보면서 앞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았고, 몰랐던 내용을 통하여 앞으로 살아가면서 응용하며 자기 계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했네요.

책의 앞부분의 목자와 뒷부분의 색인이 잘 구성이 되어 있어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찾아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책의 빈공간은 메모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자신이 느끼는 점, 경험한 점, 책과는 다른 점 들을 적는다면 자신만의 자기 계발 대사전을 만드는 동시에 앞으로 살아가는데 다양한 대처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자신의 경험이나 의견 등을 첨부하여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을 준다면 좋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새로운 출발을 하는 에비직장인, 직장생활에 어려움을 겪거나 앞으로 발전을 원하는 직장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되어지네요.

이 책을 통해서 자기 계발을 하는 동시에 더 나은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된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