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치유하는 산사기행
승한 지음, 하지권 사진 / 불광출판사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나를 치유하는 산사기행은 승한 스님이 다녀보신 산사 중에 느낀 점과 산사에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서 사진의 생각을 글로 표현한 책이네요. 이 책을 통해서 다양한 산사에 관련된 이야기를 알 수 있었으며 승한스님의 산사기행을 하면서 느낀 점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산사를 느껴 볼 수 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되네요. 산사의 기원과 얽힌 이야기를 통하여 산상에 대해서 조금 더 알 수 있고 친근하게 다가 갈 수 있었던 것 같네요. 하지권 작가의 멋진 사진이 함께 수록되어 있어서 산사를 눈으로도 볼 수 있어서 더 산사를 간접적으로 경험 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다양하고 좋은 산사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던 기회였네요. 예전에는 산사에 가면 둘러보고 법당에서 절을 하고 오면서 먼 가 아쉬운 점이 있었던 적도 있었는데, 이 책을 읽고 산사에 가게 된다면 산사에 대해서 친근하고 유쾌한 기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보네요. 이 책에서 다루 산사를 가게 된다면 산사의 얽힌 이야기와 승한스님의 생각과 느낀 점을 참고하여 산사에서 어떠한 느낌이 오는지를 생각해보고 스님이 느끼신 느낌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보고 싶네요. 책을 읽는 독자를 위하여 간략하게 산사를 방문하는 방법이나 산사에서 꼭 느껴 보고 봐야 될 점들을 첨부하였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보네요. 아마도 그러한 것이 없는 것도 스님만의 생각이 있으리라 생각해 봅니다.

마음이 어지럽고 힘이 든다고 생각된다면 산사를 기행하면 좋을 거라 책을 읽으며 생각해 보네요. 산사를 기행 한다면 도시를 떠나 산이 있는 자연을 느끼고 산사에서 마음을 추슬러 본다면 심신이 치유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보네요.

산사에 대한 유래와 얽힌 사연 등을 통하여 조금 더 산사에 가까워 질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되어 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