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경전 구절
이진영 엮음, 무비.원철.정목 스님 감수 / 불광출판사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경전구절은 부처님 말씀을 정리한 많은 내용이 있고 그 종류 또한 다양한 경전 중에서 현대인에게 필요한 내용을 가려내어 펴낸 책이네요. 다양하고 많은 내용을 가진 경전들을 모두 공하면 좋지만 그러한 내용을 모두 공부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고, 경전은 어렵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란도 있어서 배우고자 하는 시도조차 하지 않는데 이러한 점을 극복 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되네요.

경전을 읽고 보고 배우고 싶었지만 무슨 경전을 어떤 경전부터 해야 될지 몰랐는데 이 책을 통해서 그러한 점을 해결하는 동시에 다양한 경전을 접할 수 있었던 좋은 기였다고 생각하네요. 나눔, 인연, 지혜 등 12가지로 내용으로 분류하여 거기에 관련된 경전내용으로 구성하여 읽으면서 생각해보기도 좋은 것 같네요. 대반열반경후문 등 수록된 경전이 표시되어 나중에 경전을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다양한 경전을 한 번에 접할 수 있기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은 책이라 생각되어지네요.

경전의 원문도 수록되어 있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네요. 읽다보면 많이 들어본 내용도 있어서 놀랐으며 이러한 이야기들이 경전의 내용이 이라는 게 신기하였고 다시금 그 이야기를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었네요.

몰랐던 이야기와 내용을 통해서 앞으로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네요.

경전을 공부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처음 경전을 접하면서 쉽게 읽어보면서 경전을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되네요. 많은 이야기를 접하면서 삶에 의미를 다시금 접할 수도 있다고 생각되어지네요.

이 책을 통해서 경전이 딱딱하게 불교의 교리만을 전하는 책이 아닌 삶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부처님 말씀과 다양한 이야기가 가득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