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위한 데일 카네기
데일 카네기 지음, 김문주 옮김 / 베이직북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여성을 위한 데일카네기'는 누구나 한번쯤을 읽어보거나 들어봤을 법한 인간 관계론으로 알려진 데일카네기가 현대 여성을 위하여 지은 책이네요. 직장생활을 하는 현대여성에게는 직장문제뿐만 아니라 육아, 가정 등 많은 부분에서 활동을 해야 하기에 그만큼 스트레스와 근심, 걱정 등에 많이 노출되리라 생각이 되네요. 이러한 스트레스 등은 정신적인 고통뿐만 아니라 후에 육체적인 고통도 가져올 수 있기에 올바른 처리 방법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하지만 생활을 하다가 보면 이러한 점을 간과하기 쉽기에 후에 커다란 문제를 야기 할 수 있다고 생각되어 지네요. 그러한 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젊고 건강한 여성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책을 시작하고 있네요. 그밖에 현대 여성이 갖춰야 될 지적매력, 자신감, 강인함, 가정의 행복을 얻을 수 있는 방법들을 타인의 경험담 등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문제점과 해결책을 알려주고 자신의 상담내용을 토대로 그러한 점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하여 독자로 하여금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책을 읽어보면서 간접적으로 여자친구, 어머니, 여동생에게 볼 수 있었던 점들에 관한 내용을 볼 수 있어서 놀라기도 하고 앞으로 어떻게 도와줘야 되는 지는 간접적으로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남자도 알아야 될 점들이 많이 있어서 사회생활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네요. 또한 여성분들의 많은 고민과 행동에 대한 이유 등을 알 수 있어서 가족관계, 연인관계, 동료관계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주변에 생활을 하는데 힘들어하는 여성분들에게 선물을 하면 좋을 것 같네요. 아니면 가족, 친구들에게 선물을 하면 앞으로 윤택한 삶을 사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