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 두 번째 이야기 : 인생의 완성도를 높이는 자기 혁명 - Think Harder! 몰입
황농문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몰입-두 번째 이야기'는 몰입을 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실천해 볼 수 있도록 설명한 책이네요.

생활을 하다가 보면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대해서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를 자신이 원하는 때가 바로 몰입인데 이것을 스스로 조절하며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와 관련된 지식을 통해서 알려주네요.

학생이면 공부, 직장인이면 업무에 관해서 효율과 능률을 높일 수 있게 도와줄수 있을것 같네요.

집중력이 부족하여 산만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꼭 읽어보면 좋을 것 같네요.

몰입을 한다는 것은 자신에게 어떠한 목적이 있기에 가능하다고 하는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몰입을 해야 될지 방법을 제시하는 동시에 잘못된 몰입도 존재하기에 그러한 것을 피하는 방법도 제시하였네요.

이러한 몰입에 대하여 궁금한 점도 직장인, 학생, 인간관계 등으로 분류하여 당사자들의 질문과 가질 수 잇는 의문점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였기에 당사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이 되네요.

중간 중간에 몰입과 관련된 과학적인 내용과 실험으로 얻은 결과를 통해서 몰입이란 것이 어떠한 효과가 있는 것이 간접적으로 뒷받침해주고 있네요. 사례들도 제시하여 좀 더 몰입의 효과에 대해서 간접적으로 느껴 볼 수 있네요.

마지막 부분에는 몰입을 통한 문제해결방법을 제시하였네요. 읽어보면서 독자 스스로도 몰입에 대하여 생각해 보고 직접 느껴 볼 수 있도록 하였네요.

좋은 방법이 있어도 자신이 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기에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정하고 몰입이라는 방법을 시도해 본다면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