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주 보디 디자인 혁명 - 에이팀 스타 트레이너 5인의 몸 만들기 절대 가이드
김지훈.에이팀 지음 / 비타북스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2주 보디 디자인 혁명'은 전문트레이너 5명으로 이루어진 A팀이 각 부위별로 올바른 자세를 통한 정확한 운동으로 최상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만든 지침서네요.

책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시작하여 먼저 몸을 이해하고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것을 통해서 독자로 하여금 운동할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네요.

첫 1개월은 몸과 체력을 리셋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네요. 운동 전,후의 스트레칭 방법과 현대사회에서 쉽게 망가져버린 몸의 자세(거북목, 짝궁뎅이, 어좁이)등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각각의 트레이너의 실제 생활모습을 보여줘서 독자에 귀감에 될 수 있도록 하네요.

2개월은 집중적으로 부위별로 근육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네요. 사진을 통해서 올바른 자세를 보여줘서 독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각 운동의 효과, 시작자세, tip 등을 제시하여 독자로 하여금 운동 하는데 있어서의 궁금증을 불수 있도록 하였네요. 가슴, 등, 하체, 어깨, 팔, 복부 부위 별로 운동방법을 제시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네요.

3개월째는 복합운동을 통하여 선명한 근육을 만드는 방법을 통해서 멋진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도록 하였네요.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다' 라는 말이 있듯이 같은 운동을 하더라도 멋진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면 더 좋은 운동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운동을 하면서 아니면 누구나 한번쯤 궁금해 할 수 있는 신체에 대한 궁금증중 대표적인 질문들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여서 그동안 몰랐던 것들이나 궁금했던 것들에 대한 해답을 알 수 있도록 하였네요.

운동을 통하여 멋진 보디를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