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에 한 번은 맛보고 싶은 음식 여행 세계여행사전 2
내셔널 지오그래픽 편집부 엮음, 김명하.김화곤.이선희 옮김 / 터치아트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세계여행사전2일생에 한번은 맛보고 싶은 음식 여행 500'은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접한 다양한 나라와 그 음식 중에 500가지를 특선요리, 제철요리, 길거리 음식, 디저트 등 9가지 분야로 분류하여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동시에 많은 정보를 주는 책이네요.

각각의 음식을 소개하면서 잘 표현할 수 있는 관련된 음식, 도시, 풍경, 문화 중에 1가지 사진을 통하여 간접적으로 그 음식을 느껴 볼 수 있으며 그 음식에 관련된 지역의 정보, 유래, 유명한 이유 등을 알려주네요. 언제 가면 그 음식을 맛볼 수 있는지, 어떻게 계획을 하면 좋은지,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는 웹사이트, 그 음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그 음식을 최대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한 것 같네요.

중간 중간에 top 10을 통해서 낚시터, 식품점등 다양한 곳의 순위를 제공하여 독자로 하여금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한 거 같네요.

아쉬운 점은 중국과 일본은 9,7가지의 다양한 음식들이 소개가 되었지만 우리나라는 길거리 음식 1가지만(곁들 이로 김치와 비빔밥) 소개가 된 것을 보니 안타깝고 우리나라 음식이 세계화가 되려면 아직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네요.

우리 주위에는 몰라서 경험하지 못하는 많은 음식이 있다고 생각되네요. 이 책을 통하여 다양한 음식을 알고 나아가 몰랐던 음식을 알게 되어 앞으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것 같네요.

평소에 새롭고 특이한 음식을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이 책을 통해서 다양한 새로운 음식을 알게 되어서 너무 좋은 거 같네요. 검색을 통해서 먹을 수 있도록 해봐야겠네요. 새로운 음식을 원하신다면 이 책에서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여행을 가신다면 참고하여 꼭 가시는 나라의 대표음식을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