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메랄드 아틀라스 시원의 책 1
존 스티븐슨 지음, 정회성 옮김 / 비룡소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우리가 흔히 먹는 라면도 누가 어떻게 끓이느냐에 따라 그 맛이 달라지듯이, 책 또한 같은 소재를 가지고 쓰더라고 작가가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그 작품의 작품성은 달라진다고 생각이 드네요. 판다지 소설의 흔한 소재인 부모를 잃어버린 아이들, 마법사, 마녀, 거인, 드워프, 괴물, 시간여행, 신비한 물것 찾는 여행등 판다지 소설을 읽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접했을 소재이지만 '에메랄드 아틀라스'는 이러한 소재를 적절하면서도 잘 엮어서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재미를 주는 동시에 감동까지 주는 작품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삼남매를 중심으로 자신들의 운명을 알아가는 동시에 용기와 형제간의 사랑과 우애를 바탕으로 모험을 하면서 주어진 과제를 해결해 가는데, 삼남매의 개성이 뚜렷한 행동들 또한 작품의 재미를 더 주는거 같네요.

동생을 돌보는 책임감으로 일찍 철이든 케이트 드워프 오타쿠 마이클, 일단 주먹을 날리는 엠마로 이루어진 삼형제와 이를 도와주는 인물과 상대적인 인물들이 이야기를 재미있게 잘 풀어 나가는 거 같네요. 삼남매는 티격태격하며 매사에 싸우지만 위기에 발생했을 시에는 우애를 통해서 잘 해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등장하는 인물들이 완벽한 인물들이 아닌 약간은 부족한 면들이 보이기에 친근하면서도 공감이 드는 거 같네요.

읽으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작가가 방송작가여서 그런지 TV를 보는 듯 한 장면을 느낄 수 있도록 잘 묘사된 장면이 많은 것도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인 것 같네요. 전투장면, 마법의 책을 찾아가는 장면, 폭포가 등장하는 장면들은 읽으면서 눈앞에 보이는 듯 착각을 일으킬 정도 인거 같네요.

판타지 소설의 새로운 재미를 알고 싶다면 읽어보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