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마디를 이기는 한마디
장원철 지음 / 카르페디엠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말이라는 것이 '말 한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라는 것처럼 큰 효과를 가지고 올수도 있지만, '발 없는 말이 천리 간다.'처럼 무심코 한 말이 엄청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것처럼 말을 하는 것에 있어서 신중하게 해야 된다고 생각하네요. 하지만 생활을 하다보면 '무심코 던진 돌에 개구리 죽는다.'는 것처럼 아무생각 없이 한 말이 남에게 큰 상처를 줄 수 있는 상황도 발생하네요.

'백 마디를 이기는 한마디'는 의사소통하는 동시에 인기가 아닌 인관관계를 잘 유지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천 냥 빚이 아닌 사람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인 것 같네요.

상대방 마음을 움직이는 말, 결정적인 순간에 힘이 되는 말, 단호하지만 상처주지 않는 말, 모두 득이 되는 말로 크게 나눈 다음 상황을 제시한 다음 상반되는 2가지 말을 통하여 어떠한 상황이 연출되는지 대화를 통화여 독자가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네요.

대화 형식으로 표현을 하여 직접 대화를 하는 듯 한 느낌을 받는 동시에 실제로 상대방이 나타낼 수 있는 반응을 통하여 간접적으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실제로 그러한 적도 있는 상황도 있고 하여 과거에 자신의 행동을 반성해 보고 앞으로는 어떻게 해야 될지 생각을 해 볼 수도 있네요. 읽다 보면 공감이 가는 상황들이 많이 나와서 실제 사회생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자신의 생각과는 다르게 말을 하거나, 상대방에게 쉽게 상처를 주는 말을 하는 사람, 원만한 인관관계를 유지하길 원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남녀 간의 대화상황도 있기 때문에 연인이나 부부도 이 책을 읽는 다면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