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강사 유수연의 원 포인트 잉글리시
유수연 지음 / 살림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포인트 잉글리시'는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이나 배우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느껴보았을 영어의 미묘한 차이를 어느 정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하네요. 우리말로는 '듣다'를 영어로는 'hear'로 어떤 경우는 'listen'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것을 잘해야 문장을 잘 이해할 수 있고, 문장을 만들어 구사할 수 있는데 보통 이러한 점을 간과하여 영어를 오래 공부해도 영어실력이 좋지 않다고 하네요.

품사별로 기본적인 어휘를 통해서 이러한 원리를 익혀서 영어실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거 같네요. 그동안 몰랐던 영어에 대한 재미를 느끼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네요.

이러한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 또한 잘 되어 있는 것 같네요. 단어를 제시한 후 간단한 문장을 질문하여 어떠한 단어를 사용해야 될지 스스로 생각을 해본 다음 예문을 통해 각각의 단어의 쓰임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한 후 답을 제시하여 다시금 단어의 쓰임을 볼 수 있도록 하였네요. 팝송이나 좋은 어구를 통하여 실제로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다시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였네요.

품사별로 끝날 때 마다 영어 공부를 하는 팁이나 알아 두면 좋은 내용을 첨부하여 영어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주고자 하는 노력이 많이 나타나 있네요.

마지막 부분에는 정말 많이 쓰는 단어들을 통하여 그동안 우리가 얼마나 획일적으로 영어를 공부하였는지도 반성하는 동시에 앞으로 어떻게 영어를 공부해야 할지 간접적으로도 느낄 수가 있었네요.

영어를 어려워하거나 막 시작하는 분들이 읽어보면 많은 도움을 받는 동시에 영어에 대한 흥미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영어가 싫거나 흥미가 없으시다면 이 책을 읽어보시는 것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