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행복할 것 - 1년 열두 달, 내 인생을 긍정하는 48가지 방법
그레첸 루빈 지음, 전행선 옮김 / 21세기북스 / 201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무조건 행복할 것'은 살아가는데 있어서 행복함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을 작가인 그레첸 루빈이 직접 생각하고 느끼고 실천할 것들을 글로써 정리한 내용을 가지고 있네요. 좋은 남편과 아이들과 행복하게 살고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불현듯 나의 삶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은 무엇인지를 생각하면서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살 수 있는지를 자신의 삶은 어떠한지를 진지하게 생각을 해보면서 행복하게 살기위한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행복할 수 있는 방법 주위에 있는 행복을 찾아보는 것을 시작으로, 사랑, 소비, 친구,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 등으로 크게 분류를 하여 그러한 것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직접 경험을 통해서 느낀 점과 방법 등을 서술하여 행복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면서 독자도 쉽게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서술하였네요.

책을 읽고 알고 있던 내용이었지만 실천을 하지 않았던 행동, 미처 몰랐던 방법을 알게 되어서 좋았네요. 여러 가지 방법이 나열되어 있지만 하나씩 하나씩 해보면 어느 순간 자신에게 행복이 서서히 다가올 것 같네요.

행복이라는 로또는 없다고 합니다. 누구나 행복은 그냥 오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저 또한 그렇게 생각했었고요. 하지만 행복도 자신이 노력을 하지 않으면 오지 않는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네요. 하지만 행복을 가지는 방법은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네요.

행복의 반대말은 불행이 아니라 우울이라고 합니다. 생각을 해보니 불행이란 것을 극복을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지만 우울은 그러한 생각조차 하지 않도록 사람을 무기력하게 만들기 때문에 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생활은 윤택해 졌지만 대인 관계나 혼자서 IT기기 들을 접하는 시간이 많아져서 자신도 모르게 우울해지기 때문일까요? 혹시라도 주위에 우울해 하거나 우울해 지는 자신을 보면 이 책을 통해서 우울함을 날려버릴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