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단순하게 살아라
로타 J. 자이베르트 지음, 백종유 옮김 / 좋은생각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전편인 '단순하게 살아라'를 통해서 살아가는데 있어서 전반적인 부분들을 분류하여 물건, 재정상태, 시간, 건강, 관계 등을 단순화 하여 삶을 윤택하게 하도록 도와주었는데요, '더 단순하게 살아라.' 에서는 시간에 관련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네요.

현대인들에게 가장 많은 불만은 '시간이 없다'라는 것 같네요. 저도 물론 자주하는 말이고요.

그래서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서 멀티태스킹 같은 방법으로 자신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네요.

하지만 시간에 절약하기 위해서 하는 행동들 중에서 잘못알고 있는 점 때문에 오히려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는 것을 우선 알려주네요. 무조건 빨리, 계속해서 일을 하기, 인터넷등과 같은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기 등 언뜻 보면 시간을 절약하는 것 같지만 상당한 낭비가 되고 있는 것을 알았네요.

우리가 잘못알고 있는 시간의 착각 등을 인식하게 한 후 사람에 따라 시간을 사용하는 유형을 분류하는 방법을 통해 자신에게 유용한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그리고 상대방의 시간을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을 통해서 관계개선에도 도움을 주네요.

그리고 시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방법 - 우선순위, 계획 등 - 을 통해서 자신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제시해 주네요.

마지막으로 시간을 사용함에 있어서 질을 높이는 방법을 통해서 효율적인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해 줍니다. 이 책을 통해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통해서 그동안 낭비했던 시간 사용 행동을 고칠 수 있었으며 앞으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tip과 한눈에 읽기 등을 통해서 핵심적인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구성도 좋은 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