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대 52주 행복 연습 - 행복해지기, 자꾸 하면 습관된다!
탈 벤 샤하르 지음, 서윤정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하버드 52주 행복연습'을 책의 제목만 보고 좀 난해 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 했는데 전혀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어서 좋았던 거 같네요. 저자이신 탈벤샤하르 교수님이 하버드에서 행복학이라는 강좌를 강의 하고 계시기 때문에 책의 제목을 위와 같이 정한 거 같네요. 이 책은 강의를 들은 학생들의 요청을 통해서 강의를 요약하고 정리해서 책으로 만들게 되었다고 하시네요.

책의 구성이 깔끔하고 읽기 쉽게 되어있어서 읽는 데에도 행복하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1년 52주 동안 1주일에 한 가지씩 행복해 지기 위해서 연습할 항목들을 수록했네요.

그 주에 행복 연습할 내용, 유명인사의 명언, 그것에 대한 설명이나 예시, 2줄 정도의 내용요약이나 제안, 연관이 있을 거 같은 사진, 그 주에 감사목록을 쓸 수 있는 여백,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책의 제목처럼 행복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네요.

책의 내용은 감사하는 마음 갖기, 30분 운동하기, 즐기면서 일하기, 실수 인정하기 등 누구나 알고 있는 연습 방법도 있지만, 아름다운 적수 만들기, 자신의 행동 관찰하기등 약간은 의아할 연습 방법도 있네요. 알고 있는 연습방법이지만 막상 실천을 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누구나 한번은 경험을 해봤을 거라 생각하네요. 이 책을 통해서 하루가 아닌 1주일동안 한 가지 연습방법으로 연습을 해본다면 그러한 연습이 계속 쌓여 간다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이나 행복하게 지내길 바라는 사람에게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행복은 항상 우리 주위에 있지만 우리가 모르기 때문에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하네요.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이 주위를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도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