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더씨의 위대한 결정 - 내 인생과 세상을 구하는 단 하나의 길 폰더씨 시리즈 4
앤디 앤드루스 지음, 이종인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폰더씨의 위대한 결정'은 과연 어떠한 결정이며 어떠한 내용일지 궁금했는데요 책을 읽고 나니 살아가는데 있어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결정이지만 실천하기는 힘든 결정인 동시에 꼭 필요한 결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당연한 결정이긴 하지만 그 결정을 실천하기에는 다양한 요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폰더씨의 위대한 결정'에서 그 결정까지 하는데 필요한 요소들 하나씩 제시하면서 그 이유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을 한 것 같네요.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를 읽지 못한 독자라도 초반 부분에 대략적으로 설명하면서 중요한 내용을 언급을 하였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독자라면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를 읽어보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되네요.

전편인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는 시간여행이라는 가상적인 요소와 역사상 위대한 인물들이라는 실존적인 요소를 적절하게 잘 소화를 시키면서 그 인물들에 관한 역사적으로 가치 있는 내용을 통해서 독자들에게 교훈을 주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구성했었는데요, '폰더씨의 위대한 결정에서도 이러한 방식을 통하여 이야기를 구성하면서도 더 나아가 연대가 틀린 역사적으로 위대한 인물들이 한자리에 만나서 토의를 하면서 내용을 제시하기 때문에 실제 있을 수 있다면 이러 했을 거라고 생각을 할 수 있는 동시에 작가가 제시하고자 하는 내용을 뒷받침 해줄 수 있었다고 생각하네요.

마지막 부분에 독자 가이드란 을 통해서 각각의 요소에 대하여 직접 생각 할 수 있는 질문을 수록하여 독자가 그에 관한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배려하였네요. 또한 위대한 인물들에 대한 의견에 대한 자신의 생각도 할 수 있기에 스스로 생각을 하면서 동시에 자신에게 맞는 결정을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