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도쿄 맛집 - 지하철로 찾아가는
최승욱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숨은 도쿄 맛집'을 통해서 일본의 다양한 음식과 그 문화를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들어 우리 주변에서도 일식 음식점을 자주 볼수가 있었는데요 궁금은 하지만 낯설고 해서 쉽게 가지는 못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이러한 점도 극복할 수 있었네요.

도쿄지역의 음식점을 지하철로 갈수 있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여행을 하는데 있어서도 쉽게 방문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책의 구성 또한 지역 중심으로 되어 있어서 그곳을 방문예정이면 쉽게 그 지역에 대한 유명 음식점 정보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음식점의 주소, 가는 방법, 전화번호, 영업시간, 가격대등을 간략하게 정리해 놓아서 정보를 이용하는데 유용할거라 생각이 드네요. 음식점마다의 특색, 음식에 대한 소개 , 운영시간, 방문 TIP등이 상세히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이용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음식에 대한 사진이 첨부가 되어 있어 음식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수 있을 것 같네요. 가계 사진 또한 첨부하여 미리 그곳을 알아보고 갈수 있는데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책을 보다 보니 언젠가 먹었던 음식이 나왔으면, 그 음식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알 수, 모르는 음식이 나오면 언젠가는 먹어보고 싶다는 욕구가 들었네요.

작가 분은 이러한 음식점을 방문해 보고 많은 음식을 먹었으리라 생각을 하니 부럽기도 하고, 이러한 음식점을 찾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네요.

당장 도쿄에 가기는 힘들지만 일식음식점을 방문한다면 책에서 보았던 맛있어 보이던 음식들을 기억해서 찾아보고 주문해서 먹어보아야 겠네요.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만큼이나 즐거운 일 또한 없을 거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