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클럽 - 그들은 늘 마지막에 온다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억관 옮김 / 노블마인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을 접해보면 사건에 대한 발단은 대수롭지 않은 것 같았지만 사건 해결중 생기는 쫒는 자와 쫒기는 자간의 심리대결을 통해서 마무리 되는 결과와 그 결과로 인하여 밝혀지는 사건의 배경과 인물간의 관계는 정말 생각지도 못한것이여서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었던 것 같네요. 특히 사건의 발생 배경과 인물간의 관계를 알고 보면 왠지 슬프기도 하고 안탁깝더라고요.

이번 신작 '탐정 클럽'을 접하면서 과연 어떠한 내용이며 어떠한 인물들이 이야기를 헤쳐 나갈까 하고 무척 궁금했네요. 책을 보는 순간 생각보다 책이 얇아서 이야기가 전개가 되기나 할까 하고 의구심도 들었지만 읽어보니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더군요.

짧은 단편 5개가 있었는데 읽고 나니 5권의 책을 읽은 듯 한 기분이 들더군요. 각각의 이야기에 서로 다른 사건배경, 인물간의 관계, 인물간의 목적, 사건의 해결, 탐정클럽의 역할 등이 존재하며 이야기 구성에 부족함이 없고 오히려 이야기의 빠른 전개로 인하여 몰입을 하게 된 것 같네요. 읽을수록 탐정클럽의 존재가 궁금하여 더 생각하며 책을 읽지만, 밝혀지지 않는 탐정클럽을 통하여 책을 읽고 나면 오히려더 그 정체가 궁금해지네요. 탐정클럽은 어떤 조직이며 어떻게 구성되면 어떻게 의뢰를 해결해 주는지 하루 빨리 밝혀졌으면 하네요.

완벽하게 의뢰를 해결하면서도 확실한 기준을 가지고 행동을 하는 탐정클럽이라 속편이 나올지 안 나올지도 궁금하고요. 시리즈물로 계속 나온다면 독자들이 좋아 할 것 같네요. 드라마 형식으로 나온다면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은 작품이네요.

이벤트를 통하여 가제본 판으로 읽어봤는데요 가끔 오타도 있고 해서 정발판 과는 다른 느낌으로 읽을 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