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체 명언집 - 강하게 살아가게 하는 가르침
노다 교코 엮음, 최선임 옮김 / 지식여행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세계사, 철학, 심리학, 시를 읽다 보면 니체의 다양한 저서 중에서 명언을 많이 인용한 것을 보았는데요, 정작 니체에 관한 책을 읽은 적은 없었네요. 니체의 다양한 저서를 읽으면서 명언을 보는 것도 좋지만 여러 책의 다양한 명언을 책한 권으로 만날 기회가 생겨서 좋은 것 같네요. '니체 명언집'을 통하여 '방랑자와 그 그림자','선악의 피안','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권력에의 의지'등의 책에 수록된 많은 명언들을 제목을 붙여서 한권의 책을 통하여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네요. 다양한 저서를 직접 읽으면서 명언들이 어떻게 사용되고 어떠한 의미로 쓰였으며 쓰인 배경들을 보면서 접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시간이 된다면 니체의 다양한 저서를 접하여 명언들이 생기게 되었는지를 읽어보고 싶네요. 책의 내용은 크게 7가지로 구성되어있네요. 자신을 높이는 법, 강하게 사는 법, 인간을 아는 법, 사랑하는 법등의 주제로 여러 책에서 관련 있는 명언들을 옮겨놓았네요. 책의 구성은 소제목에 그 명언을 옮긴 형식으로 깔끔하게 구성이 되어있네요. 아쉬운 점은 책의 여백이 너무 많이 남는 것 같네요. 약간 크기를 작게 하여 휴대하기 편하게 하여 자주 명언을 접하게 하였으면 어떠했을까 생각해봅니다. 아니면 명언들이 쓰이게 된 배경이나 이야기 등을 첨부하여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으면 어떠했을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