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30초 - 하루 30초, 새로운 나로 거듭나는 시간
다나카 우루베 미야코 지음, 김현영 옮김 / 이레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1일 30초'는 정보화사회에서 자신도 모르게 업무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그러한 점을 쉽게 인지하고,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는 자신을 긍정적인 생각을 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인것 같네요..

사회생활을 하면서 좋은 기회를 맡이하여 많은 준비를 했지만 자신도 모르게 긴장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아 실력을 발휘하지 못한 경우가 있을것인데요..
이러한 것은 자신도 모르게 스트레스와 긴장이 쌓여서 그렇한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다고 생각을 하는데, '1일30초'에서는 이러한 이유와 극복방법을 간략하고
쉽게 이해하루 있도록 설명을 하였으며, 이러한 것을 실천하는 방법이 어려운
방법이 아니라 실생활에 쉽게 이용할수 있기에 더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되네요..

또한 긴장과 스트레스를 극복하기위하여 스스로 자신을 정신을 강화시킬수 있는
코핑기술을 자신과의 대화를 통한 방법, 심리적인 변화를 통한 방법, 신체를 조정하는
방법등을 통하여 강한 정신력을 가질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인것 같네요..
이러한 방법 또한 걸어다니거나, 전철을 타거나, 일을하는 중에도 할수 있는 방법이라
습관을 들이면 자신도 모르게 쉽게 생활을 하는데 많은 연습을 할수 있을것 같네요..

특히 자신과의 대화를 통한 방법에서는 쉽게 가질수 있는 미래의 불안감, 과거의 실패
로 인한 구속감, 남의 신경을 많이 쓰는 사람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느낄수 있는
감정등을 극복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정신적인 건강을 강화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하루에 30초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이시간을 이용하여 나머지 많은 시간을 즐겁고 긍적적
이게 보낼수 있다면 한번쯤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주위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부정적인 생각에 쌓여서 지내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이책을 통한 도움을 주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