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를 움직이는 메모 - 손이 뇌를 움직인다!!
사카토 켄지 지음, 김하경 옮김 / 비즈니스세상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를 움직이는 메모'를 통해서 메모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수 있는 계기가
되었네요..
정보화시대이지만 메모로 인하여 가질수 있는 여러가지 장점을 알수 있었네요..

뇌의 구조상 우뇌와 좌뇌가 처리하는 정보가 틀리고, 나이가 들면서 뇌의 정보처리
능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좋은 메모습관은 이러한 점을 보완을 해줄수 있다고 하네요..

메모의 방법도 다양하고 그에 따른 효과도 다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메모를
한다면 더욱도 좋을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단지 메모는 적는 행동에 불과한줄 알았는데 이러한 적는 행동도 상황과 방법에
따라 많은 변화가 있다는 것을 알수 있었네요..

메모를 통하여 얻을수 있는 이점을 예를 통하여 설명을 하였기에 더욱더 쉽게
이해를 하고 사용할수 있을것 같네요..
메모가 두뇌회전을 빠르게 하고, 대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신을 돌이켜 볼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현실을 직시할수 있고, 생활의 여유를 가지게 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다는 것을 알수 있었네요..

메모를 함에 있어서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데, 이점또한 잘 설명을 해놓았네요..
메모를 함에 있어서 쉽게 범할수 있는 오류를 제시해주고 그 점을 바로 잡을수 있는
점을 잘 설명하여서 메모를 실천하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을것 같네요..
그 글을 통하여 왜 대부분의 사람들이 메모를 하지 않거나, 다른 이유를 통해
메모를 하지 않는지를 공감할수 있었네요.. 저또한 이러한 점을 알게될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이 드네요..

또한 실제로 생활을 하면서 사용할수 있는 메모방법을 상황에 맞추어서 잘 설명을
해놓았네요.. 메일을 보내거나, 업무, 상사의 지시등 직접 생활이나 업무등에
사용할수 있는 메모 방법을 통해서 자신의 생활을 한층더 발전 시킬수 있는 계기가
될것 같네요..
저또한 이러한 메모하는 습관이 들지않아 처음에는 어색하기도 하고 무엇을 메모해야
될지 몰랐지만, 이 책을 통해서 연습해보고, 실천을 해보니 많은 도움이 된다는것을
알수 있었던 좋은 계기가 된것 같네요..

책의 마지막 부분에 앞으로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가질수있도록 도움을 받을수 있는
메모법이 첨가되어 있어서, 꾸준히 실천을 한다면 지금보다 더 발전된 자신을
발견할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