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존 - 집중력을 위한 뇌의 재발견
루시 조 팰러디노 지음, 조윤경 옮김 / 멘토르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포커스 존'을 통해서 올바른 집중이란 어떤 것인가를 알수 있었던 좋은 계기가 되었네요..
막상 집중이라고 하면 단지 한가지 일에 몰두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참 안이한
생각을 했다는 것을 알수 있었네요..

주의력에도 범위가 있다는 것을 알수 있었네요..
그 범위에 미치치 못하거나 초과를 한다면 주의력이 아닌게 되어버리다니,
유지를 하는 것이 중요한것을 알수 있었네요..

서론 부분은 포커스 존이라는 설명과 다양한 상태 주의력 등의 예시를 통해서 주의력을
알고, 자신의 주의력 성향을 파악하여 앞으로 어떻게 해야될지 알려주는 내용이네요..
책을 읽으면서 저 또한 어떠한 상태인지를 알수가 있었네요..

다음으로 포커스 존을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등을 설명과 방법과 예시등을 통하여
좀더 포커스 존으로 다가갈수 있도록 설명을 해주네요..
별것 아니라고 생각되는 일들이 주의력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었으며
조그마한 습관이 주의력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칠수 있는지를 잘 알수가 있었네요..
책에서 설명한 방법을 통하여 이러한 점을 고칠수 있는 계기가 될것 같네요..

또한 포커스 존을 이용하여 요즘과 같은 정보가 넘처나는 회에서 어떻게 주의력의 방해요소를
극복을 하여야 하며, 디지털기기들을 올바르게 사용해야 될지를 제시함으로써
앞으로 주의력을 가지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을것 같네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습관화 되어버리 디지털 기기를 사용함에 있어서 나쁜 습관들을 알수
있는 계기가 됨에 동시에 고칠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거라 생각이 되네요..

막상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서도 효율적이지 못했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요, 앞으로 이러한
점을 극복할수있는 계기가 될것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