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0-10, 인생이 달라지는 선택의 법칙
수지 웰치 지음, 배유정 옮김 / 북하우스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10-10'을 통해서 좀더 자신이 원하는 삶에 더 다갈갈수 있는 방법을 알수 있게된
좋은 계기가 된것 같네요..
알고 나면 간단한 법칙이지만 막상 그 법칙을 적용하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되어 지네요..
책을 읽으면서도 별거 아닌 법칙인거라 생각이 되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이런 방법을
쓰는 사람이 많을까라는 의문이 들더군요..
저 역시 이런한 방법을 왜 진작에 쓰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요..

'10-10-10'의 법칙은 어느 특정한 분야가 아니라 살아가면서 부딪칠수 있는 모든 일에
대해서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좋은것 같네요..
사랑, 일상생활, 본능적인 판단, 가치관, 직장, 아이와 가정, 죽음, 우정에 이르기 까지 말이죠..
살아가면서 저를 비롯한 대부분의 사람은 본능적 또는 그때의 상황에만 생각하여 판단을
하고 그러한 판단이 잘못된 결과를 가져올때 또 다른 잘못된 판단을 하거나 하는등 악순환을
계속적으로 한다고 생각이드네요..

그러나  '10-10-10'의 법칙을 사용하면 짧은 시간에 이러한 문제점을 발생시키지 않을수 있는
좋은 해답을 찾으므로써 자신에게 필요한 최적의 선택과 계속적으로 좋은 결과를 가져올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고 생각이 되어지네요..
 
'10-10-10'의 법칙은 간단하기 때문에 그 사용이 더 용이하다고 생각이 되어지네요..
처음의 10은 지금 현재, 즉 시간의 단위로 1분, 10분, 하루등 을 나타내면, 두번째 10은 가까운
미래로 달들을 뜻하며, 마지막 10은 먼 미래로 몇년후를 뜻한다고 생각하면 되네요..
지금 상황에 대한 나의 선택, 그로인한 가까운 미래의 상황, 그로인한 먼 미래의 상황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의 꿈, 믿음, 목표등과 비교를 하여 스스로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지에 대하여 예측을 함으로써 각각의 선택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바탕으로 올바른 판단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법칙이네요..
이런 방법은 그리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뿐더러, 자신 스스로 가지고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스스로도 만족할만한 결화를 가져올거가 생각이 되네요..

앞으로 살면서 많은 판단을 하게 될테데,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는 작은 노력을 통하여
윤택한 삶을 살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수 있다면 한번쯤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거라
생각이 되네요..
책에 다양한 경험담이 수록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