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매일 읽는 리더의 한줄
아드리안 고스틱.체스터 엘튼 지음, 안기순 옮김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365일 매일 읽는 리더의 한줄'은 관리자들이 직원들을 쉽게 이끌어서
목표로 하는 일에 전념할수 있도록 하는 리더가 될수 있도록 하기위해서 쓰여진
책이네요.
사람을 이끌어 간다는 것은 참어려운 일인데, 특히 관리자들과 같이 어떤 목표를
수행해야한다는 것은 더 어렵다고 생각이 되네요.
그러한 어려운 점을 조금이나 도움을 받을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네요.
당근의 수여방법, 요령, 조언등의 방법을 쉽게 잘 풀어 놓은것 같네요.
직원들을 이끌수 있는 리더가 될수있는 관리자들이 읽으면 좋은 책이지만, 관리자가
아니라도 직원이 읽어도 직원의 입장에서 미래의 관리자가 될수 있고 아니면,
좋은 직원이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점들이 충족이 되어야 좋은 직원이 될수 있는 지를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됩네요.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것같네요.
약간 큰 수첩의 크기로 항상 휴대를 할수 있는게 좋네요. 항상 일이 많아서 독서를 할 시간이
없다는 사람에게 틈틈히 독서를 할수 있도록 배려를 한 것 같네요.
책의 구성이 1월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 쪽마다 하루씩 표시가 되어 있고,
그 아래에 영어로 된 속담이나 좋은 글귀가 기재되어 있으며, 그글에 대한 한글 해석이
첨부되어 있어서 영어공부도 매일매일 할수 있을것 같네요.
그리고 그 속담이나 좋은 글귀에서 인용한 리더가 해야될 일을 한줄로 요약한 다음,
그 일을 어떻게 해야될지를 1~2문단의 글로 서술을 해 놓아서 쉽게 이해를 할수가 있네요.
전체적인 내용이 이어진 것이 아니라 틈틈히 시간이 날때 읽기에는 좋은것 같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당 쪽에서 꼭 기억해야될 내용을 한줄로 요약을 했으니,
같은 내용을 한 쪽에서 3번정도 반복시켜주니, 따로 암기를 하지 않아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네요.
옛말에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을 느낄수 있는 그런 책이네요.
비록 속담이나 좋은글귀 한문장이지만, 그 것이 하루하루 쌓이면 나중에는 자신의 직장생활에
많은 도움을 줄수 있을것 같네요.
독서를 오랫동안 하지 않은 사람이나, 독서를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독서 습관을 기를수
있도록 도움을 줄수도 있을것 같네요. 하루에 한쪽씩 계속 읽다보면 그 것이 쌓여서
나중에는 많은 책을 읽을수 있도록 도움을 줄수 있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