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 핫 캘리포니아 - 미드보다 짜릿하고, 리얼 버라이어티보다 스펙터클한 미국놀이
김태희 지음 / 웅진리빙하우스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쏘 핫 캘리포니아'를 읽으니 정말 무작정 떠나고 싶네요.
책을 읽으면서 어쩜 저렇게 재미있는 생활을 했을까 하는 부러움과 동시에,
꼭 저런 경험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막상 저러한 경험을 하는것은 많은 생각과 현실에 부딪쳐 많은 이들이 결국 포기를 하는데
김태희씨는 정말 대단한것 같네요.
예전에 무한도전을 보면서 떠나신다는 내용을 보긴봤는데, 그후에 무엇을 하고 있는지
궁금했었는데 캘리포니아로 갔을 줄은 몰랐네요.
영어를 배우면서 동시에 그 문화를 배우는 1석2조의 참다운 모습을 봤네요.
그쪽으로 어학연수를 간다면 필히 읽고 갔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누구나 낯선곳에 가면 두려움을 가지게 되어서 뜻깊은 시간을 지내지 못했다는 내용을
많이 봤는데 그러한 점을 어떻게 극복을 하는 방법에대해서 간접적으로 배울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네요.
자신의 경험과 작가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하면서도 즐거운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 잘 나타낸 책같네요.
정말 옆에서 같이 즐기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또한 다양한 사진을 같이 수록되어있어서 생생한 현장감 까지 느낄수 있어서 좋았네요.
캘리포니아에 가게 된다면 가기전에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것 같네요.
직접 경험을 한것이기에 누구보다도 생생하게 그 느낌을 전달했네요.
그리고 자칫 실수하거나 오해를 할 소지의 부분을 미리 알수가 있어서 그러한 점을
미연에 방지할수 있을거 같아서 좋네요.
또한 자세한 정보와 교통망등을 함께 첨부되어 있어서 직접 경험을 할시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또한 어느 한가지 특정한 경험이 아니라 클럽에서 부터, 쇼핑, 음식등등 그곳에 즐길수 있는
다양한 문화를 고루고루 설명하고, 그에 대한 경험에 대해서 표현하였기에 지루하지 않고
마치 캘리포니아를 갔다온것 같은 그러한 느낌을 받네요.
이책을 통해서 여행을 가더라도 자신감 있게 행동을 하고 두려워하지말고 직접 몸으로
부딪친다면 남들과 같은 곳을 가더라도 남들과는 다른 멋진 경험과 추억을 만들수
있다는 것을 배울수 있었네요.
물론 친구들도 사귈수 있다는 점도 좋은것 같고요.
앞으로 여행을 간다면 미리 사전적인 정보를 통해서 그곳만의 문화와 행사를 즐길수
있는도록 해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