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 긍정의 한 줄
린다 피콘 지음, 유미성 옮김 / 책이있는풍경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매일 읽는 긍정의 한줄'은 책의 제목을 잘 반영하듯이 날짜구성에 따른 365가지의 격언과
작은 포켓사이즈로 언제든지 휴대하여 매읽을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네요..
포켓 사이즈이지만 적당한 크기의 활자로 인쇄되어 읽는데도 불편함이 없네요..
또한 격언을 원문 그대로 수록을 하고 있어서 격언의 참된 느낌을 느끼는 동시에 한글
번역문을 통해서 쉽게 격언을 이해할수 있어서 좋네요..
격언에 대한 내용적인 설명과 그에 관한 작가의 의견이 간략히 포함되어 있어서 작가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과 자신이 격언을 통해서 느낌점을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격언 중에는 모순된 내용의 격언이 수록되어 있어서 한가지 주제에 대하여 다른 생각을
해 볼수 있어서, 어느 한편으로 생각이 치우쳐 지는 것도 예방할수 있도록한 작가의
마음을 느껴볼수가 있었네요..
독서를 싫어 하는 사람이나, 독서를 할 시간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좋은 선물이 될것
같은 책이네요..
책을 읽을 시간이 없다고 하는 사람도 1페이지, 그날에 해당하는 페이지를 읽는 것만으로도
격언을 통한 자기 반성의 시간을 가질수 있다고 생각이 되며, 독서를 싥어 하는 사람이라도
하루에 1페이지만 읽어도 내용의 연관성이 없기에 독서하는데 부담을 같지 않고 책을
접할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이 드네요..
잠을 자기전 그날의 페이지를 읽고 그 격언에 대한 생각과 오늘 하루 그에 관련된 일이
있었는지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하루를 정리하고, 격언에 관련된 일이 있었으면
생각과 반성을 통하여 앞으로의 행동을 어떻게 해볼지 생각을 할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어서 좋았네요..
책의 제목인 '매일 읽는 긍정의 한줄'처럼 비록 처음 하루는 한줄인 격언에 불과하겠지만
매일매일 격언을 접하다 보면 어느새 자신의 마음과 행동이 이러한 격언이 내포하고 있는
긍정적인 마음과 행동으로 바뀔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도 계속 이책을 통해서 매일매일 좋은 격언을 접하여서 긍정적인 삶을 살아갈수
있도록 생활에 적용할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긍정적인 내용 뿐만 아니라 행복, 사랑에 관련된 격언이나 내용에 관한 책도
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