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셸처럼 공부하고 오바마처럼 도전하라 - 열악함 속에서 꿈을 향해 달려간 치열하고 끈질긴 성공 비결
김태광 지음 / 흐름출판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미셰처럼 공부하고 오바마처럼 도전하라'는 기존의 오바마와 관련된 도서와는
처별화된 구성이 참신한 책인것 같네요..
오바마의 이야기 뿐만 아니라 오바마의 가장 큰 힘이 되고 조력자 였던 미셸의
이야기 까지 함께 알수 있어서 좋았네요..
그리고 오바마와 미셸의 전개하면서 거기에서 우리가 배워야 될 점을 다시한번
언급을 하는 구성을 통하여 좀더 그들의 성공에 있어서 중요한점을 알수 있어서
좋았네요..
오바마의 이야기에 많은 공감을 가졌던 부분은 부모님과 외로움에 관한 이야기였는데,
많은 이들이 어렸을때는 부모님에게 대한 공경과 경외감에 있지만 훗날 자신의
실패나 기타 다른 이유를 통하여 부모님을 원망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는데,
이책에서 언급한 부모님또한 사람이기에 완벽할수 없고, 부모님의 장점을 자신의
장점으로 승화시키는 동시에 부모님의 단점을 이해하고 자신은 고쳐나가는 방법을
제시한 것이 좋은것 같네요..
부모님의 단점을 원망하다보면 어느새 자신 또한 부모님의 단점을 반복하는 모습을
볼수 있는데 이러한 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라도 위와 같은 생각을 가져야 된다고 생각이
드네요..
외로움을 어떻게 극복을 하느냐에 따라서 자신의 삶이 결정되는데, 어느 누구나 외로움을
피해갈수 없기에 더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는데 성공을 한 사람들은 이러한 외로움을 역이용
하여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는데 이용을 한다는 점이 공감이 가네요..
미셸의 이야기에서는 자신이 잘하는 일에 성공의 열쇠가 있다는 내용과 독서의 중요성에 관한
이야기가 좋았네요..
성공을 위해서는 자신이 잘 하는 일을 빨리 찾아서 그 일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그러한 열정으로
어려움을 극복한다면 누구나 성공을 할수 있다는 점이 공감이 가네요.. 미셸역시 지기 싫어
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이 할수 있는 일을 찾아서 노력한 결과 지금의 위치에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미셸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독서를 통해서 지적능력과 자신의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
나감으로써 자신의 성공을 이룰수 있었다고 언급을 하네요.. 지적능력뿐만아니라 자신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간접적인 경험을 통해서 보다 많은 경험을 할수 있는 점을 통해서 독서가
인생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