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이야기 - 열등감을 희망으로 바꾼, 세계 청소년의 롤모델 오바마의 도전하는 삶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2
헤더 레어 와그너 지음, 유수경 옮김 / 명진출판사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열등감을 희망으로 바꾼 오바마 이야기'를 통해서 막연히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라고만
알고 있던 오바마에 대해서 알수 있었고, 어떻게 그가 미국의 대통령이 되었는지를
알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네요..
특히 아무런 배경도 없이 스스로 그가 개척을 해서 미국의 대통령이 되었다는 점에 많이
놀랐네요..
유년기에 부모님의 2번의 이혼이라는 크나큰 아픔이 있었지만 어머니의 보살핌으로 극복을
한 점을 통해서 역시 위대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아버지의 역활도 크지만 어머니의 역활이
크다는 점을 알수있었네요..
그리고 사춘기시절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은 특히 혼혈인
오바마에게는 더 큰 문제로 다가왔지만 이러한 점을 어머니의 도움과 자신의 의지를 통해
잘 극복한 점도 오늘날의 오바마가 있는데 큰 영향을 준것 같네요..
청소년 시절에 자신 능력을 찾는 것이 그 사람의 앞으로의 인생에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오바마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알수 있었네요.. 많은 경험을 통해서 자신의 능력을 찾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가족과 고향이 사람이 살아가는데 얼마나 많은 힘이 되는지에 대한것도 오바마가 직접
아버지의 고향인 케냐를 방문함을 통해서 공감을 얻을수 있고 자신의 뿌리가 있다는 점이
살아가면서 큰 힘이 된다는 것도 알수 있었네요..
오바마 역시 정치를 함에 있어서 항상 성공만 한것이 아니었고 실패도 있었지만 그러한
실패를 자신의 주장을 소신있게 지키면서도 타인과의 대화와 타협을 통해서 이루어가는
모습이 앞으로 우리 사회에서 가장 필요한 모습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 책에 수록된 오바마의 대통령 당선 연설문, 대통령 선거 후보 출마 연설문, 대통령 선거
후보 수락 연설문을 통해서 그의 정치 사상과 자신의 주장을 통해서 왜 많은 사람들이
그를 지지하고 그에 열광하는 지에 대해서 알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것 같네요..
저도한 그의 삶의 과정과 그의 연설문에 담긴 그의 주장을 통해서 미국이라는 나라에
앞으로의 발전적인 모습을 상상할수 있었고, 앞으로 우리나라도 이러한 정치인들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는 한편 부러움 또한 생기더군요..
그리고 사회의 약자를 대변하는 모습에서 또한 앞으로 우리사회가 배워야할 부분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