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간의 운동치료 허리통증
한동길 지음, 김명신 감수 / 아우름(Aurum)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주간의 운동치료'는 운동치료 전문가님과 재활의학 박사님께서 책을 만드셔서
그런지 쉽게 이해가 되고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이드네요..
처음에는 운동치료는 무엇인가에 대한점을 운동치료는 무엇인가에 대한 간략한
서두를 시작으로, 통증등의 발생시 운동치료를 통한 효과, 운동치료의 원리와
하는 과정, 이책에서 중점적으로 다루는 허리통증의 운동치료의 효과, 우리가
들어본 허리에 관한 운동등의 속설들의 진실여부 등의 옳고 그름을 설명함으로써
독자들이 가질수 있는 운동치료에 대한 의구심과 그동안의 의문들을 속시원이 풀어
주어서 앞으로 운동치료를 하는데 정신적으로 많은 도움을 주는것 같네요..
그다음은 그림으로 쉽게 설명을 해 놓은 운동치료의 운동방법이 자세 나와 있는데
그림을 통해서 인지 쉽게 이해도 되고 따라할수 있어서 좋네요..
또한 허리의 통증이라고 하여도 그 원이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허리운동치료를
해야하는데 이책에서는 자가진단을 할수 있는 방법을 통하여 그에 맞는 허리운동치료 방법을
찾을수 있게 하고 또한 그에 대한 방법을 자세히 수록하였네요..
그리고 운동치료를 통하여 허리의 통증이 고쳐졌다 하더라고 나쁜 자세등을 통하여
재발할수 있는 이러한 원들을 예방하는 방법을 제시함으로 앞으로 허리통증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허리통증에 운동치료 뿐만아니라 지압, 마사지 등의 보조적인 치료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상대방에게 도움을 줄수 있는 방법있기에 특히 부부간에 유대관계를
돈돈히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이 책은 학생, 직장인등 많은 시간을 의자에서 보내는 사람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허리 통증을 예방하는 방법을 통해서 앞으로의 허리 건강을 지킬수 있고 , 만약 허리의
통증으로 인하여 고통을 받고 있다면, 병원을 가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지만 스스로 자가진단후 운동을 통하여 허리의 통증을 완하시켜나가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라고 생각이드네요..넓은 장소나 운동기구가 필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더 유용하지 않을가 라는 생각이드네요..
저또한 이책을 통하여 그동안에 몰랐던 허리통증에 대한 궁금증을 알수 있었고,
운동치료를 통하여 간혹 아팠던 허리통증을 완하시킬수 있어서 좋았네요..
그리고 후속편으로 나올 목과 어깨통증에 관한 운동치료 많은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