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몸 대청소
프레데릭 살드만 지음, 김희경 옮김, 김서정 감수 / 김영사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지금 이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누구나 건강의 중요성에 대하여 들어보고,
생각해보고 느껴보았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막상 건강에 대한 것을 생각만하지 실천을 하는사람은 많지 않다고
생가이 드네요..
아마도 막연하게 생각만하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지 나의 건강을 지킬수
있는 지에 대하여 모르기 때문이라고 생각이드네요..
'내몸대청소'는 그러한 점을 잘 고려한 책이라고 생각이드네요..
우리가 생활을 하면서 무심고 행하고 있는 행동들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하여 이야기를 시작하고, 우리가 잘못알고 행하고 있는 점들에 대한 개선점,
건강을 지키기위해서는 꼭 버려야될 습관들, 마지막으로 건강한 삶을 영휘하기 위하여
살아가는데 실천해야되는 점들로 크게 구성이 되어 있네요..
일상생활에서 고칠수 있는 점들로 구성이 되어있기에 막연한 의문이 들었던 점이나
간과하고 지냈던 행동들, 어느 틈엔가 우리생활에 익숙해져버린 행동들을 고쳐나가는
방법을 소개하므로써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실천을 할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바쁜업무로 건강을 소흘히 하기 쉬운 직장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은 책이라
생각이 드네요..
또한 그런 행동이 큰 병을 가져오겠어라든지, 나는 아니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는
분들에게도 건강에 중요성과 경각심을 일으키는 계기가 될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행동요령이나 버려야될 습관이나, 앞으로 갖추어야될 습관등
모든 습관이 자기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할수는 없지만 이러한 점들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습관이나 행동들을 일상화함으로써 자신의 건강을 지킬수 있다면
시도를 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드네요..
'천리길도 한걸음 부터'인것처럼 건강을 지켜나가는 일도 작은 올바른 습관하나로 부터
시작을 하는것이 아닌가 생각이드네요..
아무리 많은 돈이 있어도, 많은 권력이 있어도 건강하지 않다면 무용지물인것 처럼,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해서 열심히 일을하면서도 꼭 건강은 챙겨야 된다고 생각이 드네요.
저 또한 이책을 통해서 건강을 위해서 고쳐야될 점과 앞으로 생활하면서 행동해야될
점을 배울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이드네요.. 만약 곁에 있는 누군가가 건강을
해치고 있는 행동을 한다면 도울수도 있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