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육삼십육 - 일상의 웃음과 행복을 찾아
김도환 지음 / Wellbrand(웰브랜드)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육육삼십육'은 작가가 겪는 일상 생활을 4컷만화+보너스1컷으로 다양한 주제를
간단하면서소 재미있게 잘 표현을 하여서 누구나 쉽게 공감할수 있는 책인것 같네요..
특히 만화로 구성이 되어 있고 각각의 소주제 또한 일상에서 누구나 접할수 있는
내용이어서 더 가슴에 와 닫는것 같네요..
등장인물인 엄마  평말숙, 아빠 나메기, 딸 마토을 비롯 하여 할아버지, 할머니,
마토의 친구들이 등장을 하지만 각자 나름대로의 개성이 특징적으로 잘
나타있는 점도 한층더 공감을 느낄수 있는 부분인것 같네요..
중간중간에 수록이 되어있는 작가의 에세이에서도 삶의 진솔함을 느낄수 있는
부분인것 같네요..
그리고 내용들도 엄마가 겪을수 있는일, 아빠가 겪을수 있는일, 마토가 겪을수
있는 일들에 대해서 심리적으로 공감이 갈수 있도록 잘 표현을 해서 상대방이
느낄수 있는 감정을 대리적으로 느껴볼수 있는 기회 주는 점이 좋았던것 같네요..
대리적으로 느낄수 있는 기회를 통하여 왜 상대방이 그때는 그러한 행동을 했으며
앞으로는 어떻게 해야될지를 알수 있는 정보를 주네요..
글이 아니라 4컷 만화를 통하여 그러한 점을 잘 나타내는 작가의 표현력이 인상
적이었네요.. 보통의 4컷만화와는 달리 하단부에 보너스 컷을 통하여 여분의
재미를 느낄수 있게 해주는 점도 기존의 4컷만화에서는 느낄수 없었던 신선함을
느낄수 있었네요..
후속작인 두번째 이야기에서는 작가의 일상생활의 소재 뿐만아니라 독자들의
경험담을 모집하여 이야기를 구성을 한다니 기대가 되네요..
여러사람들이 생활하면서 느낀점을 만화로 어떻게 표현이 될지 또한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앞으로도 행복하면서도 평범한 가족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지금처럼 경제적으로는
힘들지만 가족의 소중함을 통해서 그러한 점을 극복을 할수 있는다는 내용들로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힘이 되는 작품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