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 마이 라이프 - 버릴수록 인생은 즐거워진다!
피터 월시 지음, 김예리나 옮김 / 파워북 / 200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클린마이 라이프'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어떻게 불필요한것을 정리하는지를
도와 주는 책이네요.. 단순이 정리가 아닌 식생활에서의 정리를 주된 논점으로 하고
있네요.. 미국사회를 비롯해서 우리나라도 점점 비만에 대한 걱정이 높아지고 있네요..
특히 요즘에는 패스트 푸드와 고칼로리의 음식들을 많이 접해서 그런지 어린나이부터
비만이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것 같네요..
이러한 식습관과 비만을 통해서 어떻게 삶에 영향을 미치며, 그러한 부정적인 영향을
어떻게 제거를 해서 삶을 좀더 윤택하게 살수 있는 방법을 다양하게 제시글 해주는
책인것 같네요..
비만과 윤택한 삶이 무슨 상관이냐는 생각도 하게 될것 같은데, 일단은 과식과 패스트
푸드를 통하여 살이 찌기 시작을 하면 움직이는 일등을 비롯하여 귀찮은 감정이
많이 발생이 되고 이러한 점이 자신이 사는 주거환경을 더 나쁘게 만들고 그러한
점이 패스트푸드나 외식을 통한 고칼로리 음식을 찾는 악순환으로 발생되는 원인
이기에 그렇다고 하네요..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식생활에 대한 습관부터 고쳐야하는데 일단은 패스트푸드,
배달음식, 탄산음료등을 피해야하는데 이책을 통해서 왜 이러한 음식을 피해야하며
어떻게 이러한 습관을 고쳐야 될지를 알수 있었네요..
또한 위에 언급했듯이 뚱뚱함이 왜 좋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방해적인 요소가 되는지를
주위에 있는 잡동산이를 비유하며 그러한 것을 정리함으로써 삶이 더 윤택해 지는것을
비유적으로 잘 설명을 해서 쉽게 공감을 하고 실천을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것 같네요..
특히 식습관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주방의 환경이 집에 음식을 할수 있도록 잘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지 사용하기 쉽고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주방에 대한
정리방법과 식재료와 각종 주방기기등의 위치의 배열들을 세부적으로 잘 설명을 하고 있어서
주부님들이나 어머님들에게 좋은 길잡이 될것 같네요..
이책을 통하여 식생활 하나가 삶의 윤택하게 만드는데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칠수
있는지 간접적인 경험을 할수 있으며 앞으로 어떻게 해야될지 알수 있엇던 좋은 기회가
되었던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