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미셀러니 - 와인에 관한 비범하고 기발한 이야기
그레이엄 하딩 지음, 차재호 옮김 / 보누스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와인이라고 하면 단순히 포도를 즙을 내어서 숙성을 시켜 먹는 술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와인 미셀러니'를 통해서 와인에 대한 새로운 점과 다양한 지식을 알수 있었던 좋은 기회
였다고 생각이 되어지네요..
우선은 와인의 역사가 오래전 부터 시작되었다는데 놀라움 받았네요..
좋은 와인이 될려면 오랜 숙성기간을 거쳐야 되듯이 와인 자체가  오랜 세월의 숙성을
거쳐서 좋은 술로 거듭난것 같기도 하네요..
이는  와인이 지금과 같은 모습이 되기까지에는 오랜 시간과 사람들의 노력이 있었다는
것을 알수 있었네요..
와인이 단순히 유럽에서 만들어진 술이라고만 생각이 되었는데 인도를 비롯하여,미국과 중국에서 까지도 와인의 조상이 되는 술이 만들어 졌다는 점이 신기하였네요..
역시 술은 사람의 인생과 역사에 있어서 오랬동안 영향을 끼친것 같네요.. 지역적 차이에도
불구하고 술을 좋아하는건 사람의 공통점이 아닐까 싶네요..
또한 와인은 그지역의 특성과 지역 사람들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종류의 와인이 만들어 졌으며
지금도 계속적으로 발명이 되고 있다고 하니 와인 또한 계속 적인 발전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계속적으로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또한 와인의 맛을 좋게 하기위해서 몸에 해로운 납도 사용을 하고(물론 그당시에는 몸에
해롭다는 것을 알지못했지요..), 와인의 맛을 좋게 하기 위하여 발명되 코르크가 발명된 유래라던가, 보관시에 사용하는 오크등으로 인한 맛등의 변화등 다양한 와인의 맛에 영향을 끼칠수
있는 점들을 알수 있었네요...
그 밖에 와인에 사용되는 라벨의 유래와 종류와 그에대한 일화, 와인의 다양한 영향과 그에
대한 일화, 와인이 주재료인 포도에 대한 원산지와 그에 대한 설명, 소믈리에대 대한 이야기,
와인의 순위, 와인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등등 다양하게 와인과 연관된 이야기를 짧막하면
서도 쉽게 읽을수 있기 때문에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와인에 대하여 흥미가 있는 사람
이라면 읽으면 많은 새로운 와인에 대한 정보와 흥미를 느낄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이드네요..
이러한 점을 알고 나면 와인에 대한 맛을 느낌과 동시에 그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서 더욱도
와인을 즐길수 있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