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들 - 비즈니스 창의성을 깨우는 부와 성공의 수수께끼
앤드류 라제기 지음, 신정길.이선혜 옮김 / 명진출판사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리들'은 창의력에 관하여 과학적 예시와 그에 대한 일화를 통하여 이해하기 쉽게
쓴 책인것 같네요..
창의성하면 새로운 것을 창조해야 하는것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해를 하고 있고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창의성 이라는 것은 새로운 것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느냐를 과거의 역사에서 찾아내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창의성을 오해하여 예술적으로 표현을 하여서 실패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문제를 잘 해결하려는 것이 아니고 단지 새로운 것을 만들겠다는 오해로 인하여
생겨난다고 하네요..
창의성은 순수하게 새롭게 생각되는 아이디어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우리가 알고 있는 대부분의 창의적인 생각의 결실물들은 역사에 존재하는 것에
새로운 컨셉을 적용한것이 대부분이라고 하니 역사를 중요시 해야하는 이유를
다시한번 느낄 수가 있었네요..
도전이 있어야지 그러한 창의성이 나온다고 하네요..
좋은 창의성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5가지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첫째는 호기심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호기심을 통하여 다른 사람이 할수 없는 것을
찾아내고, 첫째가 되기 보다는 적정한 타이밍을 통하여, 처음 발견자의 실수를 자신의
창의력을 얻는 발판을 만들어 주는 것이 호기심이라고 하네요..
둘째는 일정한 제약인데, 이는  창의성을 도출할수 있는 전제조건이라고 하네요..
상황에 따른 일정한 제약이 아이디어 도출에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셋째는 관습에 대한 도전이라고 하네요.. 관습은 보편적인 믿음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새로운 생각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역발상을 통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수
있다고 하네요..
넷째는 연관성이라고 하네요.. 별개라고 생각되어는 영역이자만 연관성을 통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낼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는 창의적 코드를 사용하여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데 이는 관습과는 다르기
때문에 모든 문제에 고르게 적용을 할수 있어서 아이디어 도출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이러한 점을 이용하면 어렵게 느껴졌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이책을 읽어보니 앞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한 분들이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