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사들 슈퍼 에디션 : 톨스타의 복수 (양장) ㅣ 전사들 슈퍼 에디션
에린 헌터 지음,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26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시리즈를 처음 부터 읽지는 못했지만 외전 성격이라 생각되어 읽어 보게 되었습니다. 바람족의 톨포가 톨스타가 되기까지의 여정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훈련병이었던 톨포가 아버지의 잃은 슬픔으로, 그 슬픔이 더 나아가 분노와 복수심으로 채워지게 됩니다.
그래서인지 바람족 전사까지 되어 톨테일이라는 이름도 얻게 되지만 분노와 복수심은 여전하게 됩니다.
톨포가 바람족의 전사가 되기까지 겪는 이야기로 시작되어 전사가 된 후에도 분노와 복수심으로 복수를 택하는 상황까지의 심리적 묘사가 흥미진지하게 잘 표현된 이야기라 재미 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의지가 되었던 것에 대한 상실이란 겪어보지 못한 일이라면 쉽게 공감을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톨포를 통해서 이러한 상실감과 후에 이러한 상실감을 어떻게 극복하면 좋을 지에 대해서 간접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고양이를 통해서 현재 우리가 겪을 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 간접적으로 잘 묘사를 했기 때문에 아이들 또한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해보고 가끔 이러한 이야기에 대해서 물어보고 서로 이야기를 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복수는 복수를 낳고, 복수는 결국 끝이 될 수 없다는 사실도 간접적으로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진정한 전사로 거듭나는 모습과 나아가 바람족 지도자로 거듭나는 모습까지를 통해서 복수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 또한 복수하는 방법이 어떻게 되는냐에 따라서 나중에 다른 결과를 가지고 온다는 사실을 생각해 보는 것 같았던 좋은 시간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