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된 소년 펠릭스 I LOVE 스토리
에린 엔트라다 켈리 지음,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뉴베리 대상 수상 작가분의 신작이라 기대가 되고, 아이와 함께 읽어 보고자 이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제목 "개가 된 소년 펠릭스" 에서 주인공이 개가 된다는 이야기라 조금은 흥미롭지만 어떻게 이야기가 전개될지가 궁금 했습니다. 

누구나 간혹 내가 무엇이 된다면 어떨까라고 생각을 많이해보지만 무엇이 된다면 어떤 경험을 하고싶은지는 모두 다를 거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잉 야기에서는 신비한 힘을 지닌 물건을 통해서 개가 되어버립니다. 

개가 되어 자신의 반려견에게서 개에 대한 것을 배우고, 떠돌이 고양이와의 우정을 쌓는 이야기로 이야기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가 되어 개의 행동을 체험하면서 개의 좋은 점을 많이 알게 됩니다. 

우리가 새로운 경험을 통하면은 알지 못했던 점을 알 수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려 주려는 작가분의 의도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새로운 경험도 좋지만 자신의 현재 일상의 소중함도 할머니와의 기억을 통해서 깨우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글을 읽으면서 개에 대해하여 미쳐 알지 못했던 사실들을 알 수 있었으며, 다양한 동물들에 대한 이야기도 서술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많은 생각을 하면서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간 중간에 수록된 삽화도 귀여워서 아이들이 좋아 할것 같았습니다. 

마지막에 새로운 이야기를 암시하는 그림도 있어서 기대가 됩니다. 

아이 또한 처음 부터 신기한 사건으로 이야기가 시작되면서 동물로 변신하여 다양한 사건과 이야기가 전개되니 흥미진지하게 읽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개와 고양이이가 더욱더 좋아지는 거 같다고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