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EJU 종합과목 개념완성 - 모의고사 2회분 + 세계의 사정 + 연대표
이성순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대학 입시를 위해서는 수능과 내신이 아닌, EJU 라고 하는, 외국인을 위한 일본 입시 시험을 봐야 한다.


EJU 시험 과목에는, 일본어와 수학 1 또는 2, 그리고 이과와 종합과목이 있다.


이 중 종합과목은 한국 수능의 사탐에 해당하는 것으로, 주로 근대 이후의 세계사와 일본사, 세계지리, 일본지리, 정치, 경제, 일반사회 등 방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공부를 하지 않아도 풀 수 있는 상식적인 수준의 문제부터 웬만해서는 풀기 어려운 문제, 그리고 최근 시사를 알아야 제대로 맞출 수 있는 것까지 그야말고 쉽지 않은 과목이라 하겠다.


따라서 종합과목 준비를 위해서는 기초부터 응용까지 체계적인 접근이 중요하고, 최근 출제 경향을 이해할 수 있는 가이드가 필수이다.


시원스쿨의 EJU 종합과목 개념완성은 이러한 요구에 꼭 부합하는 수험서이다.




책은 본책과 별책으로 나눠져 있다.


본책에서는 종합과목 범위의 핵심 개념을 반복적인 구성으로 설명하고 마지막 응용 문제로 실력을 점검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별책에는 세계 국각의 국토, 인구, 산업, 무역 등의 데이터를 정리한 세계의 사정과 중요한 세계사 인물, 사건을 정리한 연대표, 그리고 모의고사와 해설지 2회분이 추가로 구성되어 있다.





학습 내용은 개념을 먼저 한국어로 빠르게 이해하고, 일본어 원문으로도 체크할 수 있는 QR 코드가 제공된다. 이는 실전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게 하는 배려이다.


유료이기는 하지만 온라인 강의와 연계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체계도 마련되어 있다. 저자가 직접 강의하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책만으로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는 부분을 충분히 채울 수 있겠다.





EJU 시험의 언어 선택을 영어가 아닌 일본어로 한다면, 종합과목의 내용 역시 일본어 단어와 표현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한다. 따라서 종합과목은 무엇보다 일본어 실력이 전제가 되어야 함은 물론이다. 시험 범위 내에 많이 나오는 인물, 지명 등의 단어들을 평소에 익숙하도록 많이 접하고 눈에 익혀야 한다.


<시원스쿨 EJU 종합과목 개념 정리>와 함께 이러한 대비를 철저히 해서 EJU를 준비하는 수험생 모두이 원하는 결과를 얻었으면 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서평

#북유럽

#EJU

#일본대학

#일본유학시험

#종합과목

#종과

#시원스쿨EJU종합과목

#시원스쿨닷컴

#이성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