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국어 4-1 (2015년) - 3~4학년군 3-가/나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5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에 중학교 가는 딸아이가 2학년 때부터 만나왔던 백점맞는 국어 시리즈..다들 새로운 형식의 문제집을 내놓아도 동아전과에 익숙한 세대여서인지 체계적으로 되어있는 백점맞는 시리즈를 놓을 수 없었답니다. 2015년도 백점맞는 시리즈는 70년이 되어서 인지 표지 이미지도 비상하는 용으로 깔끔하게 바뀌었어요..

 

백점맞는 국어를 만나봤다면 만나 본 엄마는 이 교재의 시스템이 익숙합니다. 작년에 3학년이던 아들이 백점맞는 시리즈가 문제수가 많아서 인지 조금은 힘들어 하고 시험대비북을 제대로 하지도 않기에 다른 문제집을 만나보았는데..익숙치 않아서 인지. 이번에는 다시 백점맞는 국어로 국어공부 좀 제대로 해본자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백점맞는 시리즈는 개념북과 시험대비북 그리고 친절한 해설책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게다가 QR코드 인식으로 동영상 강의도 들을 수 있고 동아출판 홈페이지에서 단원평가 중간 기말 평가 문제도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어요.

 

질문을 통해 <자신>을 깨우는 WHY학습법이 도입이 되어 곳곳에서 새로운 WHY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WHY로 단원열기, 내용이해 WHY?,목표해결 WHY?, 생각단계 WHY?, WHY?노트 등으로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그 질문을 해결하는 과정 속에서 학생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저 이번에는 아들에게 국어공부하라 하라 하지 않아도 척척 공부하는 자기주도쟁이가 되었으면 바래보면서 새학기를 시작해보아야 겠어요..

 

우선 모든 단원에 시작에 앞서서..교과서에 실린 작품소개가 있습니다. 작품소개와 더불어 추천작품에 대한 소개도 더불어 있습니다. 이는 실제 국어교과서에는 마지막에 담겨져 있습니다.

추천해주는 작품도 읽고 새학기가 되기전에는 꼭 교과수록도서작품을 다 읽는 것을 여유로운 봄방학 학습이기도 합니다.

 

4학년 국어 가는 5단원으로 이루어져 있고 나가 5단원으로 총 10단원이 있습니다.

 

 

단원에 맨 처음 교과서 개념 찾기 부분입니다. 교과서 단원 도입 부분에는 개념이 잘 정리되어있고 개념핵심 용어가 음과 뜻이 더불어 표기되어져 있습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휘력공부도 중요한데 이렇게 한자어로 이루어진 단어는 낱말사전에도 한자를 같이 달아줘서 이해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교과서 개념 알기 부분은 교과서의 본문이 설명과 같이 실려있고 백점비법 이라고 해서 단원에서 배우고자 하는 핵심을 잘 요약정리하여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개념북에서는 교과서문제와 선생님 강력추천과 서술형 논술형문제등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플러스 백점 강의 부분은 눈으로 지문그리기 라고 해서 교과서의 핵심 지문을 이어가면서 내용을 정리하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미지화 하여 기억에 도움을 주는 부분이라 복습을 할 때 정리하면서 내용을 되새기기에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번째 시험대비북을 살펴보겠습니다.

 

시험대비북은 말 그대로 시험대비북으로 기출문제와 중요 문제, 서술형 논술형 문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말 그대로 시험전에 다시 한번 단원별 개념을 정리하고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시험에 대비하는 책입니다. 앞에 개념북을 매일매일 공부해야 시험대비북 까지 시간에 쫓기지 않고 풀어볼 수 있습니다. 문제만 푸는 공부를 선호하지 않는 편이라 저는 백점맞는 국어도 문제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새학기부터는 개념북은 평소에 꾸준히 그리고 동아출판사이트에서도 문제를 받아 풀어보고 싶은 다짐을 해봅니다.

 

QR코드로 동영상강의를 인식시켜 보았습니다. 그리고 본문도 읽어주어서 이제 초등학생들도 인터넷 강의로 공부하는 시대가 왔구나 했답니다.

 

 

문제집을 푸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문제를 다 풀고서는 내가 어떤 문제를 어려워했고 어떤 문제를 틀렸는지 그리고 왜 그런지 아는 것도 참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술형 논술형 문제가 늘어남에 따라 아이의 답이 서술형 채점기준에 적합한지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는데 친절한 해설북은 아이가 쓴 답에 대해서 친절하게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을 잘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백점맞는 국어 4-1를 살펴보았습니다. 역시 선택은 탁월했다는 생각이 벌써 부터 듭니다.

어쨌든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꾸준히 매일 매일 아님 시간을 정해두고 교과서를 읽고 그리고 개념북으로 개념을 잡고 시험대비북으로 시험도 잡고..여러모로 체계적인 동아출판에 백점맞는 국어가 국어 공부에는 최선이라 믿고 한학기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온라인 혜택도 누려보세요..

 

<이 포스팅은 해당기업의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