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아이 프라이데이 사계절 1318 문고 97
한정영 지음 / 사계절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드아이 프라이데이))를 읽고..


'오드아이 프라이데이'는 제목부터 호기심을 끄는

신비로운 느낌이었다. 그런데, 표지그림이 약간

내용과 달리 살짝 유치해보이기도 해서 별로였던 것 같다.

주인공이 한 오드아이 고양이를

만나고 훔치려다가 생긴 이야기이다.


'고양이'가 주제인 것은 색달랐고 우연들이 겹쳐서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부분은

더 기억에 남는다. 그런데, 제목에도 고양이'프라이데이'가 들어있는데,

고양이가 강화도에 가서는 잘 나오지 않았다는 점이 아쉬웠다.그래서

뒷 부분을 읽을 때는 자연스럽게 프라이데이라는 고양이를 잊었던 것 같다.

그리고 마지막에 수린의 뜻을 함께하여 주인공들이 도요새를 위해

공사현장의 빛과 소리를 꺼버리는 것도 인상깊었고, 우연히

현장학습에서 낙오된 아이들이 뜻깊은 일에 마주친다는 것도 좋았는데,

고양이와 같이 끝 쪽에서 잠시 나왔던 점이 아쉬웠다.

전체적으로 '환경'과 '고양이'가 만난 점은 나쁘지 않았지만,

고양이과 환경이라는 각각의 주제가 너무 가볍게 나타났던 것 같다.

환경이 더 잘 나왔으면 하는 점도 있지만

'환경'이라는 점도 나와서 책이 더 돋보일 수 있는 것 같았다.


그리고, 제목은 신비로운 느낌을 줄 수 있어 좋았고, 처음에 주인공이 프리러닝을 한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