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범스 1 - 목각 인형의 웃음소리 구스범스 1
R. L. 스타인 지음, 노은정 옮김, 소윤경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출판사에서 홍보하는 내용을 보고 많이 기대하였던 책이다. 사실 글로 된 공포 도서는 잘 본 적이 없는데, 내가 무서워하는 것은 아니라서 과감히 읽었다.

쌍둥이인 린디와 크리스는 다투는 것이 일상이다. 그러던 어느 날 린디는 쓰레기 더미 속에서 목각인형을 발견한다. 회색 정장에 파란 눈동자, 그것은 복화술 인형이었다. 처음 크리스는 한심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복화술 인형으로 공연을 하여 돈을 벌고 인기가 생기는 린디를 보고 질투한다.

어느 날 린디와 크리스의 아빠가 아주 싼 값에 크리스의 복화술 인형을 사 온다. 린디의 인형 슬래피와 옷차림과 머리 색만 달랐을 뿐이었다. 그렇게 크리스도 '우디'라는 이름을 붙여주며 열심히 연습한다. 하지만, 단지 기분 탓이었을까??

우디는 아침에 보면 다른 위치에 있었다. 계속 크리스는 린디가 한 짓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우디는 스스로 이상하고 괴팍한 말들을 쏟아낸다. 마침내 어느 새벽 물을 마시러 나온 크리스는 우디가 냉장고 앞에서 음식을 먹는 듯한 모습을 보고 린디와 크리스는 인형이 이상함을 안다. 결국 없애기로 결심하였는데, 땅에 묻어도 제자리에 와 있었다. 다행히 공사 현장에서 트랙터의 바퀴에 깔려 우디는 산산 조각 나서 사라진다.

안도한 쌍둥이가 맞이한 것은??

슬래피이다.

과연 슬래피는 무엇이라고 했을까?(책을 보세요~)

 

사실이 밝혀질 때마다 뒤가 궁금하고 '어떻게 될까? 어떻게 될까?' 궁금했다.

하지만 내가 1,2,3권 다 보았을 때 구스범스는 마무리가 가장 미스터리하면서 무섭다고 생각한다. 여러분도 책을 봐서 이 책의 마무리를 보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