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부 필독서 100 - 현직 고등학교 선생님들이 직접 고른 필독서 시리즈 5
주경아 외 지음 / 센시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대학입학 전형이 변화가 있어서... 새로운 준비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학생부, 논술, 수능?? 수시모집, 정시모집??

학종이라고 불리는 학생부종합전형...

간소화되었다고 하지만 복잡해보이는 대학입학을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요?

독서는 기록이 안된다고 하는데...

내신파도 정시파도 생기부를 놓치면 안되기 때문에 독서는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고 입시설명회 때 들었는데...

왜 그런지 이 책을 통해 정확한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과목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인 '과세특'이 중요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독서가 더욱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책을 고르는 방법도 소개되어있어서 양질의 책을 고르는데 도움이 될 것같아요.

서울대학교 지원자들이 가장 많이 읽은 책 리스트, 각 대학 추천도서, 국립중앙도서관, 책짜게, 학교도서관저널 등에서 추천하는 리스트는 QR코드를 통해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생기부 필독서 100>은 인문사회, 과학, 수학 계열로 나눠서 소개를 하고 있어요.

책에 대한 소개와 함께 '관련 학과', '후속 활동으로 확장하기', '같이 읽으면 좋은 책'을 담겨있어요.

아이가 관심이 있어하는 분야의 책으로 <프로그래머, 수학으로 생각하라>가 소개되어 있었어요.

고등학교 수준의 수학 지식데 해당한다고 하니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후속 활동으로 확장하기가 있어서... 좀 더 적극적인 독서가 가능할 것 같아요.

부족한 시간에 어떤 책을 읽어야되는 고민이 많았는데...

현직 고등학교 선생님들이 직접 고른 <생기부 필독서 100>을 만나게 되서 든든하네요~!!

100권의 책이 소개되어있지만, 좋은 책을 고르는 방법과 같이 읽으면 좋은 책 등이 담겨있어서...

폭넓은 독서도 가능할 것같아요.

<독서로 챙기는 생기부 사례>도 담겨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같아요.

2024년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