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탄생 - 내 사업을 시작하고 성공시키는 모든 것
이경희 지음 / 굿모닝미디어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EO 의 탄생 ] 책의 저자님은 상당히 해박 하게 창업 혹은 사업가의 기본적인 준비와 자세 기업을 일구어 내는 방식과 협상 , 브랜드 네이밍과 마케팅 , 영업 전략과 직원들의 관리와 CEO 자신의 성장력 에게까지 골고루 자세히 서술 하고 풍부한 자료를 바탕으로 설득력 있게 내용을 전달 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 500여 페이지가 넘는 책자 이지만 , 내 사업을 처음 계획 하고 시도 하는 사람 혹은 자영업자 로서 뭔가 준비를 해야 하는데 막연 하다는 생각이 들거나 나름 대로의 어느 정도 지침서가 필요 하다는 생각이 들면 한번 일독을 권장 하고 싶은 책이다.   책으로 치자면 학교 교과서 같은 내용의 고루 타분 할 수도 있는 것이지만 기본은 열번 백번을 양보 하더라도 기본기가 있는 사업가의 자질 그리고 성장력이 있는 기업 만이 살아 남을 수 있다라는 생존의 현실 속에서는 차선이 아닌 늘 최선의 선택을 해야 하는 한시 라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우리들 자영업자나 소규모 사업자 혹은 나올로 소호 사장들도 한번즘 자신이 가고 있는 길이나 방식이 과연 , 나만의 방식이 아닌지 , 객관적으로 가장 합리적인 선택과 효율을 꾀해서 진행 하고 있는 프로젝트 인지를 한번 깊이 고민해 볼일이다.

 

책의 내용은 크게 4 가지 파트로 나뉘어 진다.

 

1 . 성공을 부르는 마인드 자산 - 사업가 기질

2.  사업 초기 성공을 거두기 위한 모든 것 -창업 경영

3. 어떻게 작은 사업체를 수백억대 기업체로 성장 시킬 수 있나  

4. 어떻게 해야 지속 성장이 가능 한가 - 지속 경영 .

 

등이다. , 언뜻 간단한 목차에 왜 저리도 많은 내용이 있을가 생각 하지만 각 챕터 별로 아주 세세 하게 사업 혹은 창업을 시작 하게 되는 단초 부터 , 자신 에게 맞는 아이템 을 정 하는것 , 시장 소사를 시작 하는 법 , 그리고 경쟁 구도의 시장 상활에서 도움 될 만한 노하우와 팁 등 ,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로 왠만 한 정보들은 찾거나 오픈 자료에서 내용을 짐작 할 수 가 있다. 하지만 효율적인 혹은 체젝적인 사업 전햑의 출발점을 잡는 방법이라던가 사업성 분석 , 경쟁 우위, 안정성 검토 , 투자 금액과 기대 소득을 산출 하는 방법 ,

 

니아가 사업가 자신을 알기위한 적성 능역과 영업력 , 학습력 , 투자 마인드 , 실행력등 요구 되는 하나 하나의 항목에 대한 체크 리스트 또한 엄중 하게 질문을 던진다.

 

또한 막상 창업을 시작 하고 나서 마딱 뜨리게 되는 매출 구조와 손인 에서 손익 분기점을 잡는 방법 , 리스크 분석과 대응책 , 나에게 맞는 수익 모델과 마켸팅 전략과 상품 콘셉트 전략 , 그리고 브랜드 네이밍과 정체 성등 , 

 

어느 정도 기초 기반을 닦은 사업체라면  , 이젠 성장을 준비 하여야 한다. 이또한 중소 기업의 입장에서 이러 저러한 위둘림으로 쉽게 성장 발판을 마련 하기가 쉽지 않다. 이때 필요한 항목이 핵심 마케팅 툴과 킬러 콘텐츠 이다. 아무리 여러가지 많은 상품을 갖추고 있더라도 파레토 법칙 처럼 80 % ; 20% 비률로 주력 상품이 있게 마련인 것이고 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키우느냐에 따라

기업의 성장 기반이 바로 설 일이다. 정도 이상의 규모가 갖춰진 사업체의 경우에는 ceo 의 미션과 철학 또한 크게 기업 전체적으로 영향력을 미친다. 이는 직원 들의 결속력과 소통과 업무 향상을 위한 일에도 나침반 역할을 하기도 한다.

 

우리나라에도 이제는 100여년을 가는 기업이 나올때가 되었다라는 말은 하지만 역시 쉽지 않은 일이다. 주변국 중국이나 일본을 본다면 아주 작은 가게 라도 이미 100여년을 이어온 가업 가게도 있고 기업도 있다 . 미국이나 유럽만 해도 이미 100여년의 역사를 써내려온 기업들이 여럿 이다. 이의 목표를 위한 지속 성장을 위한 길에 필요한 덕목과 자질은 어떤 것인지에 대한 전반 적인 시각과 안목을 배려한 내용을 4장에 담아 내었다.

 

기업은 사람이 움직 이는 것이기에 가장 중요한 인재 경영 에서부터 , 세계적인 경쟁에 뒤지지 않기 위한 상품력과 마케팅 개발 능력 , 또한 사업 확장과 지속 성장 전략이 필요한 시점에 취해 야할 CEO 의 덕목과 의사 결정 사항등은 지금 어느 정도의 성장세를 지속 하고 있는 기업 뿐만 아니라 이제 막 사업을 시작 하는 사람과 창업을 준비 하는 기업 에게도 축적 스케일만 다를 뿐이지 거의 같은 척도로 측정 하고 , 규범을 정하고 나름대로의 원칙을 세워 힘있게 추진 한다면 , 단게 단게별 어려움은 잇을 지라도

가고자 하는 목표 방향에 대한 항로를 잃어 버리는 일은 없을 것이다.

 

대한 민국호는 지금도 쉴세 없이 가고 있고 작은 기업 이던 큰 기업이던 각자 향해진 목표를 전략적으로 항해 하고 있다.

소규모 창업 이던 중소 기업 이던 나홀로 창업 이던 회사는 회사 이고 조직은 조깅 이다 , 기본 클을 갖춘 것과 그렇지 못한 것과의 차이는 각도계의 표시 눈금 만큼 이나 차이가 져서 점점 갈 수록 차이를 더할 일만 남아 있다.

 

이 책 작은 한권에 방대한 내용을 담다 보니 , 큰 제목에 부제와 그안에 세세함을 준비 하는 작가의 정성이 보였고 , 그러한 노하우를 곱씹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줄 아는 기업가 가 있다면 비로소 CEO의 자질이 있다고 할 수 있고  바로 또 하나의 기업의 탄생이라고 할 수 있겠다.

 

Never Give Up !!

 

< 책력거99 >  배우고 공부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