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선택삭제
글제목 작성일
북마크하기 다크 가든 (공감0 댓글0 먼댓글0)
<다크 가든>
2025-04-23
다크 가든 - 메타 탐정 손현우
장량 지음 / 제니오(GENIO)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작가가 '대한민국 탐정 협회 고문'답게 『다크 가든』은 탐정이 주인공이다.

나는 주말 동안 X플릭스 시리즈 몰아보기가 취미이다. 지난 주말에도 취미생활을 마음껏 즐겼다. 특히 이번에 새로 올라온 《상속 탐정》은 정말 재미있었다.

의도치는 않았지만 주로 시청하는 것이 일본 물이다. 탐정물을 좋아하는데 아무래도 일본이 워낙에 탐정 관련 미디어가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그렇게 된 것이다.

아무튼 나는 탐정 이야기를 무척이나 좋아한다. 『다크 가든』도 탐정물이라 어느 정도 기대를 하며 읽게 되었다.

주인공인 손 탐정은 아가사 크리스티처럼 식물에 대해서도 대단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 정원 가꾸기에 취미가 있어, 정원사 자격증을 따서 탐정이 합법화되기 전엔 정원사 알바로 생활비를 번적이 있을 정도이다.

소설을 읽고 금화규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다. 금화규 꽃도 예쁘고, 좋은 성분도 많아 식용해도 좋을 것 같아서 꼭 키워보고 싶은 식물이 되었다.

독주에다 주변에 흔히 자생하는 식물에서 추출한 독즙과 몇 가지 생활 물질을 혼합해서 만든 약으로 위암 판정을 받아낸 보험 사기 이야기는 소설 속에서나 나올 것 같다. 하지만 약물로 사람을 죽이고 사망 보험금을 받아낸 많은 범죄자들이 떠올라 씁쓸했다.

<탐정들의 영업 비밀>이라는 TV. 프로그램 덕분에 우리나라에도 탐정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것도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탐비' 덕분에 탐정이 좀 더 친숙해졌다. 이런 기세로 우리나라에서도 탐정물을 다루는 미디어가 많이 생산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재미있는 탐정 소설이 나와서 행복했다.

우리나라 소설이라 배경에서 오는 이질감이 없어서 좋았다. 짜임새 있는 구성과 반전들이 몰입도와 흥미를 더해 주었다. 앞으로도 이런 재미있는 탐정물을 많이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