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으로 리드하라 - 세상을 지배하는 0.1퍼센트의 인문고전 독서법 (개정증보판)
이지성 지음 / 차이정원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딩으로 리드하라 주된 내용은 전세계 질서를 지배하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습관에 대해서 쓰는 것이다. 다 인문고전을 읽었다는 얘기를 해준다. 아인슈타인도 그렇고 레오나르도 다빈치 존스튜어트밀 이런 천재들도 자신이 천재와 대화 할수 있는 유일한 시간인 인문고전 천재들과의 대화 속에서 혼자만의 시간에서 발전 했다는 내용을 한다. 반박할 여지는 있지만 지금은 이야기 하지 않겠다. 아무튼 조지소로스의 특징을 이야기하면서 이 사람은 철학함으로 투자를 해서 엄청난 부자가 되었다는 이야기를 한다. 또한 이병철회장과 정주영 회장의 이야기를 하면서 논어를 읽는 것을 장려하게 되는데, 논어를 읽으면 CEO의 경영철학이 좋아진다고 이야기 하는데 나는 이에 대해서 엄청난 찬성을 하는 편이다. 또한 세종대왕의 백독백습을 하는 것을 보며 나는 왜이렇게 노력을 안하는가 라고 반성을 하게 되었다. 

 

 리딩으로 리드하라의 가장 큰 맹점은 책읽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긴 하나 모두가 책을 읽어서 성공한것이 아니라는 사실은 이야기 하지 않는다. 나도 adhd가 있어서 책을 읽은지가 별로 오래 되지 않았다. 학습장애를 가져서 오히려 다른 장점이 부각이 되어 다른 사람과는 다른 성공을 한 사람이 많이 있다는 것을 모른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도 학습장애가있었고 아인슈타인도 아스퍼거 장애가 있어서 학습장애가 있었다. 난독증을 가진 사람도 성공하기도 하는데 이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 하면 책을 안읽으려고 하겠지만, 아무튼 나는 이 책에 찬동을 하는 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