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하게 시작하는 진짜 경매 공부 - 기초부터 실전까지 아낌없이 공개한 진짜 경매
서승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산가격의 상승, 특히 수도권의 주택가격 상승으로 경매 낙찰율도 점차 올라가고 있다. 더군다나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이면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경매시장으로 사람들이 몰린다고 한다. 이러한 시기에 맞추어 부동산 경매의 시작에서 실전까지 반드시 알아야 할 노하우를 담아낸 책들이 나오고 있다. 풍부한 현장 경험과 실제 투자 사례, 경매 실패의 원인까지 집중적으로 다루는 경매 가이드까지 다양하다.



경매는 평범한 부동산 투자와 달리, 법적 절차, 권리 분석, 시장 흐름, 실제 물건의 가치 파악 등이 복합적으로 요구되기에 아는 만큼 보일 수 밖에 없다. '탄탄하게 시작하는 진짜 경매공부' 는 단순히 입찰방법이나 서류 작성법 같은 기술적 정보만 제시하지 않고 경매 투자에서 반드시 피해야 할 함정, 권리 분석 실패 사례, 본인이 직접 경험한 성공 실패 케이스도 상세히 서술한다.



경매의 기초 구조 (공고, 현황조사, 감정평가 및 권리분석, 입찰, 낙찰, 명도, 사후처리 등)를 설명하며 정리한다. 반드시 알아야 할 부동산 용어 부터 매수보호제도, 명도소송, 임차인 보호제도, 대출과 세금 등 부동산 경매 전반에 필요한 현실적 정보 역시 챕터별로 안내한다. 경매를 통해 실제로 손해를 본 사례, 권리분석에서 놓친 포인트, 현장 실사에서 드러나는 경매 물건의 문제점 등을 상세히 공개하며 경매를 두려워하지 않고 성공 확률을 높이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경매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도 달라지고 있다. 과거에 싼 값에 부당하게 낙찰받아가는 단순한 투기 수단의 하나가 아니라, 합리적이고 윤리적인 자산관리 프로세스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리고 경매를 하가ㅣ 위해서는 올바른 마인드와 리스크 감수성, 장기적 시야와 꾸준한 공부만이 진짜 경매 성공의 길이 될 것이다. 경매를 시작하려는 입문자부터 이미 경험했으나 좀 더 깊은 실무 지식이 필요한 투자자 모두에게 권장하고 싶은 가이드 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