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프록터 부의 법칙 - 부와 성공의 자아를 창조한 역대 부자들의 비밀
밥 프록터 외 지음, 정미나 옮김 / 오픈도어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계 최고의 부를 거머쥔 앤드류 카네기에서 시작된 성공학을 계승한 밥 프록터의 저서 부의 법칙. 밥 프록터가 성공학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나폴레온 힐 Napoleon Hill 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부터였다. 여기에서는 부에 대한 걱정을 멈추고 점차 부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라고 이야기한다. 생각의 변화부터 필요하다는 것이다. 밥프록터는 강사, 작가,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그의 성공학을 전세계에 전파하고자 애썼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부자가 되는 길을 지금부터 살펴보자.

책의 목차는 총 10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누구나 부자가 될 권리가 있다

2장. 세상을 지배하는 부의 법칙을 이해하라

3장. 부의 흐름은 당신의 생각에서 시작된다

4장. 정신력을 성공의 나침반으로 삼아라

5장. 부의흐름을 당신에게로 끌어당겨라

6장. 어려움 속에서도 확신을 잃지 말라

7장. 긍정적 사고로 가능성을 확장하라

8장. 의지를 다해 삶의 변화를 일으켜라

9장. 확고한 결단으로 성공을 거머쥐어라

10장. 사소하지만 위대하게, 매 순간 성장하라



책에서 가장 강조하는 단어는 바로 긍정의 힘이다. 가난하게 빚에 허덕이는 사람들의 특징은 온갖 부정적인 측면에만 집중한다. 자신이 어떠한 일을 할 수 없는가를 먼저 생각한다. 긍정의 힘을 믿고 인식력을 가지는 것이 부자로 가는 길이라고 이야기한다. 바라는 것에 대한 생각의 몰입이 그 생각을 잠재의식 속에 중요하고 멋진 이미지로 각인시키고, 그에 따라 필요한 목표를 끌어오게 된다는 것이다. 믿기지 않겠지만 우리에게 있어 가장 높은 차원의 것은 정신에 있다. 우리는 지성을 타고 났으며, 지성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



'모든 것은 당신에게서 시작한다' 가장 인상 깊었던 구절이다.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모든 것은 상대적으로 우리에게 다가온다. 살아가면서 상황이 조금 좋아 보이지 않아 보여도 반대로 뒤집어 보면 약간 긍정적으로 인식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의 정신에서 가장 고차원적인 형태인 사유를 통해 우리의 지적 차원은 생각으로 전환되고, 이러한 생각을 오랜 시간 품고 있으면 마침내 형태를 갖추게 된다. 때문에 어떤 일이든 너무 크다고 느껴질 때면 더 큰 것을 떠올리며 마음속으로 비교를 하자. 그리고 가소롭다고 느껴질 크기로 줄인 뒤 행동으로 옮기면 우리는 그 일을 해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정신의 고차원적인 특성에 대해 논하며 특히 부자가 되기위한 인식력에 대해 깊은 이야기를 한다. 눈에 보이지 않는 무의식이 잠재 의식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오래전 쓰여진 책에서 이야기하는 이러한 형이상학적인 부분들의 요소들에 대한 내용이 어렵고 체감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긍정의 힘과 나의 미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이 책의 마지막 장의 제목인 '매사에 최선을 다하라' 대로 행한다면 부로 이르는 길로 우리는 조금씩 가까워지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밥프록터, 샌디갤러거, 오픈도어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