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챌린지 200 - 1일 1표현
지나쌤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스트 셀링 도서 코너에는 반드시 외국어가 들어간다. 한글이 세계의 여러 언어 중에서도 쓰기 좋고 편한 과학적인 언어라고 하지만, 어떡하랴. 삼면이 바다 위로는 국경을 마주하는 북한이 있는 이상 한국이란 이 나라는 실상 섬이라 볼 수 있고, 이러한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글로벌 국가가 될 수 밖에 없는데 (농담이겠지만 혹자는 이를 두고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아주 멋진 족쇄에 우리 모두가 잡혀 있다고 하더라). 현실이 이러하니 결국 우리는 어떠한 방식으로든 국제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경제를 번영시키고 발전시킬 수 밖에 없다. 그 때문에 외국어 (특히 영어) 스킬은 한국인들이 동경하는 하나의 재능일 수밖에 없고 그러기 위해서는 공부는 필수일 수밖에.


  이번에 출간한 시원스쿨 닷컴의 '영어회화 챌린지 200'. 영어 책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공부하는 회화. 다른 책들과 어떤 점이 다른지 살펴보자. 책을 봤을 때 들어오는 것은 일단 컴팩트한 사이즈이다. 일반판 보다 작은 46판 사이즈이며 얇은 두께로 휴대하기 편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깔끔한 인쇄와 구성. '1일 1표현을 습득하자!' 라는 책의 목표처럼 200개의 작은 소주제를 정해놓고 설명해준다 (시원스쿨에서 출판되는 교재들이 과거에 비해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구성은 네이티브가 매일 쓰는 영어 표현, 직역하면 안 되는 영어 표현, 콩글리시 바로잡기라는 3개의 주제 아래 총 7개의 큰 챕터로 되어 있는데 차례대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매일 쓰는 영어 표현 : 일상표현

2. 매일 쓰는 영어 표현 : 감정과 관련된 표현

3. 매일 쓰는 영어 표현 : 대화에 유용한 표현

4. 매일 쓰는 영어 표현 : 연애 / 친구 / 상태

5. 직역하면 안 되는 영어 표현 : 일상표현

6. 직역하면 안 되는 영어 표현 : 대화에 유용한 표현

7. 콩글리시 바로잡기 : 한국인만 틀리는 표현







  반드시 공부해야 할 영어 표현과 일상생활 속 회화, 그리고 비슷한 표현 또는 응용 표현에 대한 현지 영어 Tip 까지 간결하지만 필수적인 내용으로 채운 것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QR 코드로 제공하는 원어민 음원과 영어 회화 200의 강의 쿠폰까지. 책과 어플, 그리고 시원스쿨의 온라인 까지 연계되어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것이야 말로 이 책의 큰 장점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책에 담긴 영어 표현 역시 사용 빈도가 매우 매우! 높은 문장 구성이라 영화 혹은 드라마로도 한번 쯤을 들어봤음직한 문장들이라 어느 하나 버릴 것이 없어 보였다.





  영어에 대한 중요성은 너무나도 당연하기에, 지금은 영어를 공용어로 쓰자는 말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공교육, 사교육으로 공부하는 영어 시간도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생활 속에서 영어를 듣고 말하며 이에 대한 노출이 압도적으로 많아야 이를 우리의 언어로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외국인과 대화를 자연스럽게 하고 싶은 분들, 좀더 자유로운 영어 표현을 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이 책을 추천드려본다. 난이도는 초급에서 중급 정도라면 충분히 가능!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