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독해 - 독해가 2배 빨라지는 챗GPT
김지애 외 지음 / 생능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능 영어 점수를 잘 맞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 본다면 (해마다 난이도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핵심적인 것이 독해 능력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아무리 어려운 어휘를 알고 있다 하더라도, 주어진 시간동안 영어 지문을 읽고 풀어내는 능력이 있어야만 수능 영어의 고득점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수능 영어 독해 지문을 분석해보면 해가 갈수록 다양한 유형의 지문들도 있지만 읽어내야 하는 지문의 양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따라서 수능 영어 독해는 주어진 지문 모두가 아닌 그 안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해서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이 책이 다른 영어 수험서와 차이가 있는 것은 챗 GPT를 활용했다는 것이다. 지문의 핵심 문장을 찾아내는데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챗 GPT를 통해서 왜 그 문장이 핵심 문장이 되는지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는데, 챗 GPT와 함께 핵심 문장을 찾는 방법과 각 유형별 문제 풀이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강점이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EBS SW 를 통한 무료 수강은 영어를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책의 포인트

문제 유형에 따라 총 6개의 챕터로 나뉘어져 있다. 내용 파악, 의미 이해, 내용일치, 논리적 추론, 장문 독해, 어휘 및 어법 순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본인이 어려워하는 유형을 선택해서 공부하면 된다. 또한 공부에 대해서도 실전! 수능대비 코너를 통해 과거 실제 수능을 응용한 비슷한 유형의 변형문제를 난이도에 따라 풀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점도 좋았다. 사실 수능 영어 독해 지문을 풀이해주며 어휘, 문법 그리고 해석에 대해서 설명은 해주는 책들은 많지만, 독해 지문의 주요 요지와 문장은 무엇이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는 책은 흔하지 않다.



어려운 어휘와 문법을 공부하더라도 독해 고득점은 쉽지 않다. 왜냐하면 그러한 기본 실력이 뛰어나다 하더라도 결국 문해력이라는 언어능력이 점수를 좌우하기 때문이다. 글이 말하는 바가 무엇인지, 글의 문맥이 어떻게 되어야 매끄럽게 구성이 되는지 결국은 언어에 대한 파악능력이 더욱 핵심적인 요소가 되는 것이다. 수능 유형별 영어 지문의 독해 능력 및 글의 요지를 파악하는 능력을 키우고자 한다면 좋은 연습 교재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