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자동화 수익 프로그램 만들기 -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어 돈벌기
조민채 지음, 신동규 감수 / 정보문화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익 자동화? 알아서 정해진 프로그램으로 돈을 벌어준다? 누구나 혹 할 수 있는 말이다. 어떠한 과정으로 수익을 내는 걸까 궁금했는데, 결론적으로 이 책의 저자는 오픈 채팅방을 이용해서 챌린지 프로그램을 이용한 프로그램으로 수익내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챌린지를 운영하는 이유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설정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해주는데 SNS 나 소셜 네트워킹은 개인적 이유로 관심이 없는 부분이라 업무용 단톡방만 이용하는 나로서는 '현실적으로 이게 가능한걸까?' 라는 호기심으로 책을 펴 들었다.



여기에서 다루는 프로그램은 구글 스프레드 시트이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의 다양한 함수를 이용하여 자동화프로그램을 완성하고, 마케팅으로 카카오 오픈방을 이용하여 사람들을 모아서 도전하는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수익을 실현하는 구조이다. 그런데 왜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이용하는 걸까? 사실 여기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자동화를 위해서는 다른 프로그램들 (예 : 엑셀) 을 사용하더라도 문제는 없다. 다만 구글 스프레드 시트는 웹으로 사용 가능하고, 설치가 필요없기에 프로그램 구동의 장벽이 낮으며 엑셀의 웬만한 기능들은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한다.

책의 포인트

책을 통해 '동기 부여 챌린지' 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과연 이것이 사업이 되는 것일까? 라는 생각은 여전히 남아 있다. 내가 그만큼 변해가는 시대에 뒤떨어졌을 수도 있고, SNS의 유행에는 문외한이라 그럴 수도 있겠다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을 제외하면 사용하는 게 없음). 하지만 이렇게 스스로에게 동기를 주고, 목표를 삼아서 도전하는 사람들과 여기에 대한 수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나와 같이 아날로그를 좀 더 추구하는 사람들에겐 어쩌면 변해가는 이 디지털 세상의 속도가 너무 빨라 불편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그 변화를 알고 모르고는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이 책의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한 수익실현하는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많은 분이 아니더라도 스프레드 시트의 자동화에 초점을 맞춰서 읽어보라고 이야기해보고 싶다. 꼭 자동화는 여기에서 이야기하는 수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도 우리가 원하는 여러 반복적인 일들을 계획적으로 꾸려나갈 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수동으로 해야하는 작업에 대해 시간을 절약하고 노력을 덜 수 있는 노하우들이기 때문에. 설명은 컬러 페이지로 하나씩 친절하게 설명해주기에 따라하기에는 어렵지 않은 방법들일 것이다. 다만 어느만큼 사업성이 될런지는 책을 끝까지 읽어본 나로서도 미지수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