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프렌즈 오사카 - 24’~25’ 최신판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7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품절





국 관광객들의 일본 방문 열기가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여러가지 환경과 더불어 (엔저 현상) 더불어 해외 여행에 대한 눌렸던 열기가 한꺼번에 폭발한 것이 아닐까? 일본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제1의 도시 도쿄와 더불어 많은 이들이 상하는 도시인 오사카. 혹자들은 도쿄와는 비교할 수 없는 오사카 만의 매력으로, 오히려 오사카 여행이 기억에 남는다고 이야기한다.

오사카라하면 우리나라의 부산 정도의 위치라고 할까. 절대적인 도시의 매력들은 저마다 다르기에 직접적으로 대응시키기는 힘들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오사카의 일본내 위상은 그 정도일 것으로 생각한다. 오사카를 생각하며 사람들마다 떠올리는 것들은 여러가지가 있을 것이다. 오사카의 유니버셜 스튜디오, 전통을 살린 난바 도톤보리에 위치한 먹거리 골목 혹은 오사카를 지키는 캐릭터로 자리잡은 도톤보리의 그리코 사인 (런닝 복 차림의 일본 최초의 올림픽 선수 , 가네구리 시조가 모델) 등. 전통적인 오사카의 명물에서부터 최근 들어오는 현대적인 느낌의 관광지까지 살펴보자.



책의 포인트

개인적으로 오사카는 한번 가보고 싶은 일본의 도시지만 기회가 없었다. 도쿄와 후쿠오카는 몇번씩 다녀왔지만 오사카와는 아직까지 인연이 닿지 못했다. 책에 실린 생생한 사진과 설명을 들으며, 혼자만의 여행지 리스트를 추려보기 시작했다. 가고 싶은 곳, 하고 싶은 것. 여행의 매력은 역시 내가 경험 못한 새로운 곳에서의 낯설음을 느끼고 새로운 환경을 통해 완전한 이방인으로서의 자유를 만끽해보는 것이 아닐까.



- 오사카의 관광 Top 7


  1. 도톤보리 거리 : 역시 오사카하면 도톤보리! 글리코 선수 사인과 도톤보리 관람차는 덤

  2. 톤보리 리버 크루즈 : 도톤보리 강의 수상 산책을 즐겨보자 (야경이 압권!)

  3. 오사카 성 : 천수각을 비롯해 니시노마루 정원까지 오사카의 전통이 담긴 유물.

  4. 난바 야사카 신사 & 컵누들 박물관 : 사자 모양의 신사부터 범상치가 않다. 그리고 컵누들 박물관에서는 나만의 라면을 만들 수 있다. 오사카만의 특별한 체험을 하고 싶다면 이런 특별하고도 유니크한 장소를 방문해 보면 어떨까?

  5. 우메다 스카이 빌딩과 공중정원 전망대 : 오사카의 랜드마크로 173m 의 높에서 즐기는 구름다리와 전망대는 오사카의 야경을 더욱 아름답게 감상할 수 있는 포인트

  6.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 세계 두 번째로 탄생한 유니버셜 스튜디오, 연간 방문자 수 1,000만명에 달하는 오사카의 대표적 관광지. 헐리우드의 영화와 일본의 인기 게임을 좋아하는 관광객이라면 반드시 들려야 할 곳

  7. 신사이바시스지 상점가 : 오사카를 대표하는 쇼핑 거리. 최신 유행 패션에서부터 생활용품 드러그 스토어까지



오사카라고 하면 일본 사람들이 생각하는 느낌이 있다. 마치 한국의 경상도는 남자답고 무뚝뚝하다, 충청도는 유순하고 말이 느릴것 같다 등등과 같이 (지역 비하 아님). 오사카는 다들 쾌남, 웃기는 이미지 동시에 착하다는 이미지가 담겨 있다. 지역에 대한 이미지는 괜히 생긴 것이 아니리라. 책을 통해 만난 오사카의 화려한 네온사인과 찬란한 상점가 네온사인을 보고 있노라면 세상에 대한 근심을 그곳에서는 돌릴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마저 든다.

오사카는 2025년 엑스포 개최지로 선정된 도시. 그것도 첫번째가 아닌 두번째 개최 (대단하네!). 1970년 이후 50년이 흐른 뒤의 또다른 엑스포를 개최하는 오사카는 어떤 느낌일지 모르겠지만, 그만큼 세계적인 도시라는 증거일 것이다. 대단한 것은 그 이면에 남아 있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한다는 것이다 (일본을 방문하면 늘 이부분에 대해 감탄하곤 한다). 옛것을 지키고 우리의 것을 더욱 발전시켜 세계화 시킨다는 마인드. 이것은 스스로의 존재에 대한 자존감과 자신감의 발로가 아닐까. 책을 통해 오사카를 둘러보며 잠시나마 여행의 맛을 조금이나마 느껴볼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